[경영] GM(General Motors)의 경영전략 및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M의 경영전략과 기업분석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조사하실때 참고자료로 활용하세요..
목차
○ 회사소개
- CEO, 경영이념, 회사규모, 주요연혁, 활동사항, 핵심역량, 대표브랜드

○ 환경분석
- SWOT분석, STP분석,4P전략

○ 시장분석
- 경쟁사분석(유럽/국내/일본), 시장점유율

○ 지엠의 전략-인수 합병 전략
- 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 유럽 시장 진출 전략

○ 취업전략-지엠대우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CEO
Rick Wagoner
크고 빠르게(Big and Fast)’
규모 있는 회사답게 기술 개발에 `크게` 투자
급격히 변하는 소비자 욕구에 `빠르게` 대처
변혁방안 신기술 개발_대체 에너지 차
디자인 혁신_세련되게

경영 이념
세계 직원들과 커뮤니케이션
- 각국언어로 자동 번역되는 E-Mail시스템
- 정기적인 원격회담
고객의 기대에 부응
- 고객의 필요와 요구에 맞춰 제품을 생산
(다양한 차종)

GM의 회사규모
설립년도 _1908년
종업원 수 _전 세계 32만7천여명
미국시장 점유율 _28.4% (2003년기준)
참고문헌
http://www.gm.com/
http://www.gmautoworld.co.kr/
http://www.gmdaewoo.co.kr/
http://cafe.daum.net/breakjob/
www.naver.com
www.empas.com
네이버 지식인
자동차공업협회
한겨레신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완전 내용좋아요!!!완전추천해드림
  • kya9***
    (2014.03.09 17:55:28)
회원 추천자료
  • GM 파산에서 구조조정을 통해 성공한 사례분석[세계 1위 자동차 생산회사로]
  • GM의 성공이 오직본인에게 있다는자만심이 조직내부에깊게 퍼지게 되면서 조직 및 직원간에 보이지 않는 벽이 생김 - 기업의 경제적 사정및 다른 노조 , 직원들의 사정에는 관심이없는 이기주의 만연자동차를 만드는 은행 !! GM- 금융성과의 성장에 의한 착시현상으로 경영진은 단기실적주의에 빠지게 됨그러면서 점차 본업보다는 금융부문 수익을 중시하게 됨- 역대 CEO들 역시 주로 GM내부에서 성장한 경리, 자금 부문 출신- 사업전략을 M&A에

  • [미국경제의 이해]GeneralMotors(GM)현황과 전략적 분석
  • www.themegallery.comGeneral Motors현황과 전략적 분석LOGOwww.themegallery.com목 차GM의 소개 및 연혁과 시장현황1마케팅측면에서의 GM2조직적, 경영적측면에서의 GM3결론 및 의견 4LOGOwww.themegallery.comGM의 소개 및 연혁▶ GM(General Motors)은 미국 디트로이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자동차 생산업체이다. ▶ GM은 최대 규모의 시장과 여러 유통경로와 다양한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지역별 조직과 기능별 조직으로 나누어 7개 부문으로 경영하고 있는 GM▶

  • 글로벌 M&A M&A 협상 사례 적대적 M&A 적대적 M&A
  • 전략 수립 필요성협상 신뢰문제 중요성협상 전략/대안 부재- 기업내부 갈등 조정Icahn과 KT&G의적대적 M&A 협상- 적대적 M&A의 공격 전략- 적대적 M&A의 방어 전략10협상 배경 / 상황국제경영학 - 협상1111담배 및 인

  • [국제경영] GM과 도요타 기업 실패 사례 시사점 및 파급효과 조사
  • GM과 도요타*목차 1.GM, 도요타 기업소개2.GM, 도요타 경영전략 및 SWOT 분석3.도요타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4.GM성공사례 및 실패사례5.GM과 도요타의 세계 동향6.결론 및 시사점*GM과 도요타, 기업소개1조 – GM과 TOYOTA노성민*www.themegallery.comLOGO1. GM 기업소개 GM은 General motors corporation의 약자설립 : 1908년CEO : Ed Whitacre Jr 주요제품 : 승용차, 자동차엔진, 금융서비스, 국방우주분야연간매출액 : $종업원수 : 약 36만 5천여 명

  • [국제경영] GM(General Motors)의 중국 시장 유통 전략 및 내수시장 마케팅 전략 사례
  • 분석정치체제, 방송, 정부의 막강한 위력독점적인 CCTV의 권력중국 정부의 철저한 검열인터넷 통제세계 최대의 인터넷 사용자 보유국중국 정부는 검색 통제, UCC 사이트 차단 등으로 인터넷 통제GM의 경영 및 마케팅 전략전반적 환경마케팅 전략GM의 중국시장 점유율중국시장에서의 생산방식(SKD)GM의 향후 계획GM의 경영 및 마케팅 전략TEXTADD TEXT설 립上海汽車와 GM이 50대 50으로 합작투 자15억2천만 달러 투자, 공장부지 면적 23만 평방미터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