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 알로에 마케팅의사결정과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마케팅의사결정과 마케팅조사

02. 자료의 종류와 수집방법

03. 마케팅조사의 진행과정

04.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의미
본문내용
01. 마케팅의사결정과 마케팅조사

① 마케팅의사결정
불확실성, 위험이 따름. 주관적 판단보다는 객관적인 자료나 정보에 근거해야 함.
  
-자료 : 객관적 사실을 기술해 놓은 것
-정보 : 자료를 분석하여 유용한 형태로
전환시켜 놓은 것



② 마케팅조사
마케팅 의사결정상의 위험과 불확실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객관적 자료를 수집,분석하고 이를 유용한 정보로 가공하는 활동


02. 자료의 종류와 수집방법
-1차자료 : 조사자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수집한 자료

-2차자료 : 다른 조사자가 다른 조사
목적으로 이미 수집 정리하여
문헌으로 제시한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HC KOREA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DHC KOREA 마케팅 전략 소개
  • 마케팅 전략의 부재로 인한 것임을 앞서 말한 설문조사를 통해 알게 되었다.현재 DHC KOREA에서 사업을 진행 중인 화장품과 헬스 푸드식품 영역의 통합 브랜드 컨셉은 ‘스베 스베’였다. 이를 통해 광고, 홈쇼핑, DM의 촉진 경로로 브랜드 전략을 실행해 나가면서, 광고와 홈쇼핑을 통해는 화장품을 DM과 인터넷을 통해서는 헬스 푸드 식품 시장을 개발해 나가고 있었다.① 제품라인을 고려하지 않은 슬로건기존 화장품 영역의 제품라인이 세대별, 성별로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성공사례1. 회사 소개(1) 회사(2) 경영자 2. 마케팅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1) 현재 전기밥솥 시장에 대한 분석(2) 기업분석(3) 제품분석3. 성공적인 마케팅4. 심화분석5. 전망과 제안마케팅실패사례1. 회사소개1-1 경영이념1-2 주요 생산제품1-3 기업재무현황(남양유업기업)1-3-1 대차대조표 1-3-2 손익계산서 2. 외부시장분석 2-1 99년 이후 음료수시장2-2 여름음료시장(5월 - 9월)2-3 경쟁업체2-3-1 매일유업2-3-2 한국야쿠르트2-3-3 롯데칠성 3.

  •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
  • 마케팅관리자는 신제품을 어느 국가에서 개발할 것인가를 고려할 수 있다. 즉, 어느 일국에 집중해서 제품을 개발할 것인지 아니면 여러 나라에 분산하여 개발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본국에서 개발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도 결정해야 한다. 핵심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술제품의 개발은 기술보호를 이유로 본국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3) 신제품 테스트신제품을 시장에 도입할 때 무엇보다 생각지 못한 제품의 부적합성 문제가 발생할 수

  •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
  • 마케팅관리자는 신제품을 어느 국가에서 개발할 것인가를 고려할 수 있다. 즉, 어느 일국에 집중해서 제품을 개발할 것인지 아니면 여러 나라에 분산하여 개발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본국에서 개발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도 결정해야 한다. 핵심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술제품의 개발은 기술보호를 이유로 본국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3) 신제품 테스트신제품을 시장에 도입할 때 무엇보다 생각지 못한 제품의 부적합성 문제가 발생할 수

  • [식품유통] 발효유의 유통과 마케팅
  • 마케팅을 펼쳐 효율을 증대시켰다. ② 학술을 통한 판촉- 닥터캡슐은 forum을 개최하여 캡슐요구르트 우수성 연구발표를 함으로써 우수성을 공 인받으려 노력을 했다. 또한 opinion leader층 대상, 주로 내과의사, 대학교수, 마케팅관 련기관 대상으로 시식회를 하였다. 이는 구전효과를 통하여 판매촉진을 하려는 전략이 다. 그리고 캡슐 Call을 설치하여(ARS) 캡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였다.③ 이색판촉행사- 빙그레는 자사의 닥터캡슐의 판매를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