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자관점에서 본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컵커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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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개인 별 주제

2. 선정된 주제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컵커피>>

◈ 기업관점에서의 성공요인

◈ 소비자 입장에서의 실패요인

◈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에서 출시한 이유

◈ 결론


본문내용
1.개인 별 주제
소니 사이버샷 DSC-T2
소니는 제품수명주기가 짧은 컴팩트 디카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차별화 전략으로, 얼굴인식AF기술에서 더 진보된 표정분석까지 가능한 스마일셔터라는 기능을 kq재한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의 판매포인트(USP)로는 스마일셔터 기능뿐만이 아니라 4G의 대용량내장메모리를 비롯해 슬림한 외관과 터치스크린을 내세우고 있다.
하지만 제품의 주요 판매 포인트인 스마일셔터 기능은 단지 신기하기만한 기능으로 구매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수 있으며 그 기능에 대한 불신도 안겨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일셔터와 유사한 기능을 가진 경쟁사보다 고가라는 점은, 과연 이 기능이 소비자로 하여금 주 구매 요인으로 작용할지 의문을 생기게 한다. 또한 대개 카메라를 한손으로 대부분의 기능 조정하는 데 비해 터치스크린 사용 시 양손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불편하며, 또한 소비자 입장에서 동적인 장소에서 사용하는 카메라에 터치스크린은 고장가능성이 크다고 여겨짐으로 소비자의 구매결정에서 문제점으로 작용할 것이라 여겨진다.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 light
기존 ‘바나나 맛 우유’의 자매품인 ‘바나나 맛 우유 라이트’는 지방의 함량을 기존 가공우유 제품의 절반 이하인 1.5%로 낮춰 고유의 부드러운 맛에 깔끔함을 더했다. 또한 당 지수가 낮은 결정과당(Fruit sugar)을 사용하고 당도까지 낮춰 칼로리에 대한 부담을 줄였으며 장 건강을 고려해 식이섬유도 첨가했다.
‘바나나 맛 우유 라이트’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을 타깃으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이들의 소비 성향을 반영한 제품이다. 최근 웰빙형 프리미엄 유제품의 인기와 사회전반에 불고 있는 다이어트 열풍을 타고 나타난 제품이다.
하지만 바나나우유 light는 칼로리가 낮다는 강점이 있어도 바나나우유 선택 시 칼로리보다 더 높은 관여도를 보이는 맛에서 기존 바나나우유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어서 시장에서 성공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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