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자관점에서 본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컵커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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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개별주제
II.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컵커피
제품특징/성공요인/실패요인/출시이유/결론

본문내용
SONY CYBER SHOT DSC-T2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 light
CASS RED 마더스 밀크(Mother's Milk)
복합기능 디지털 카메라 삼성 VLUU NV3

마더스 밀크(Mather’s Milk)
멀티비타민과 엽산, 나이아신 등의 성분 함양으로 기억력과 집중력, 체력증진은 물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줌.

문제점

단기간 내에 효과를 보기 어려움.
수험생을 전면에 내운 점은 오히려 소비자를 한정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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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컵커피
결론

대부분 국내 컵커피 가격은 1000원~1200원대로 스타벅스 컵커피는 국내 최고 수준이다. 스타벅스는 "유통기간이 2주인 냉장유통 제품인데다 원두 등 식재료를 최고급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그러나 커피 가격에 원두 값이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해 결국 스타벅스에 대한 로열티가 높은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전가했다는 지적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또, 스타벅스의 경영에 대한 새로운 돌파구로서의 측면으로는 승산이 있을 것으로도 보인다.

과연 가격의 논란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앞세운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가 지속적으로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는 좀 더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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