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사 브랜드 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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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pple의 역사와 I pod의 등장배경
2. 브랜드 관리 과정
브랜드 도입
1) Apple & i–series의 브랜드 네임
2) I-pod 브랜드 플랫폼
3) I-pod 디자인

3. 사례를 통한 브랜드관리의 시사점
본문내용
브랜드란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다른 경쟁자와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이름(Name), 심볼(symbol), 디자인(design), 혹은 그 결합체(combination)이다.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1991)-

브랜드는 한마디로 말하면 '이름과 그 이름에 투영된 이미지'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름이나 제품 그 자체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마음 속에 있는 이미지'로 존재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제품의 성능이 뛰어나고 기업경영을 훌륭하게 한다 할지라도 고객이 그 브랜드를 아예 모르거나, 알더라도 그 브랜드가 어떻다라는 이미지를 떠올리지 못하거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면 그 브랜드는 생명력이 없는 브랜드나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강력한 브랜드란 첫째 고객 마음 속에 분명한 이미지가 구축되어 있고, 둘째 이런 이미지를 바탕으로 그 브랜드를 좋아하고 선택하는 마니아를 많이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로 정의해 볼 수 있다. Apple사의 브랜드의 관리방법을 알아보고 그를 통해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뉴스위크
일경 일렉트로닉스 2005 년 12월 24일자
디지털 타임즈
애플 온라인 스토어 www.applestore.co.kr
싸이월드 클럽 www.cyworld.com/ipod4u
www.zdnet.co.kr'
'http://ranking.empas.com/review'
ZDNet Korea의 자매지인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주간경제] 저가 정책의 전략적 의미 中
SERI경제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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