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사 브랜드 관리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pple의 역사와 I pod의 등장배경
2. 브랜드 관리 과정
브랜드 도입
1) Apple & i–series의 브랜드 네임
2) I-pod 브랜드 플랫폼
3) I-pod 디자인
3. 사례를 통한 브랜드관리의 시사점
- 본문내용
-
브랜드란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다른 경쟁자와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이름(Name), 심볼(symbol), 디자인(design), 혹은 그 결합체(combination)이다.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1991)-
브랜드는 한마디로 말하면 '이름과 그 이름에 투영된 이미지'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름이나 제품 그 자체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마음 속에 있는 이미지'로 존재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제품의 성능이 뛰어나고 기업경영을 훌륭하게 한다 할지라도 고객이 그 브랜드를 아예 모르거나, 알더라도 그 브랜드가 어떻다라는 이미지를 떠올리지 못하거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면 그 브랜드는 생명력이 없는 브랜드나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강력한 브랜드란 첫째 고객 마음 속에 분명한 이미지가 구축되어 있고, 둘째 이런 이미지를 바탕으로 그 브랜드를 좋아하고 선택하는 마니아를 많이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로 정의해 볼 수 있다. Apple사의 브랜드의 관리방법을 알아보고 그를 통해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뉴스위크
일경 일렉트로닉스 2005 년 12월 24일자
디지털 타임즈
애플 온라인 스토어 www.applestore.co.kr
싸이월드 클럽 www.cyworld.com/ipod4u
www.zdnet.co.kr'
'http://ranking.empas.com/review'
ZDNet Korea의 자매지인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주간경제] 저가 정책의 전략적 의미 中
SERI경제 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