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p&g 아모레 퍼시픽 csr 기업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회적 책임
2. P&G
3. 아모레 퍼시픽
3. 아모레 퍼시픽
본문내용
1. 사회적 책임

경제적, 법적 책임 수행은 물론 사회적 통념으로 기대되는
윤리적책임의 수행까지 기업의 기본적 의무로 인정하고 기업윤리
준수를 행동원칙으로 삼는 경영

.
.
.
3. 아모레 퍼시픽


1930년 개성에서 화장품을 가업형태로 시작한 윤독정 여사께서 처음 동백기름을 판매한 것으로 시작


그 후, 아들 서성환회장이 1932년 가업을 이어 본격적인 사업 시작


1945년 9월 5일, 광복을 맞는 기쁨을 간직하여 “태평양바다처럼 큰 기업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이 날을 창립일로 제정

2002년, 세계적으로 존경 받는 브랜드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지금의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를 도입, 현재 한국뿐만 아니라, 프랑스/중국/일본/미국에도 진출하여 글로벌 경쟁력 강화

브랜드소개

화장품 : 라네즈, 아이오페, 설화수 등 18개
생활용품 : 댄트롤, 미쟝센, 메디안 등 5개
건강 : 설록차, 비비 프로그램, 케토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다양한 브랜드 개발/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의 개념, 필요성 및 유형
  • 책임과 의무가 있고, 서로에게 그 역할을 기대한다. 기업도 마찬가지이다. 아무리 큰 기업이라 할지라도 사회의 구성원 중 하나에 불과하며 아무리 작은 기업이라도 역시 사회의 구성원 중 하나이므로 일정한 권리와 책임이 따르게 마련이다.21세기에 들어서면서 국내외 기업들의 주요한 관심사로 대두된 경영상의 이슈는 투명경영과 신뢰경영이라 할 수 있다. 이는 최근 자주 회자되는 ‘윤리경영’이라는 용어로 집약될 수 있다. 윤리경영이란 기업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기업경영사를 과거 (태동기 ~ IMF 구제금융 위기), 현재 (IMF 구제금융 위기 ~ 지금) 로 나누어, G-KRP-I 이론의 구체적 내용인 기업목표(G), 지식경영(K), 자원경영(R), 권력경영(P), 기업문화(I), 리더십(L), 정부와 기업 관계(G/B)의 관점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구체적 사례를 통해 각 시기의 특징을 분석함으로써 문제점을 찾아내고, 궁극적으로 앞으로 한국 기업들이 나아가야할 경영의 미래 지향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I. 기업목표1. 기업목표의 개요(1) 기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보고서 모금
  • 기업후원 1)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의 사회적 책임: 임의의 경영 프렉티스와 내부지원의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의무를 말한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외에 기업시민정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기업의 자선 활동 사회 마케팅, 공익 마케팅 등 다양한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다.2) CSR 참여의 6가지 유형①공익캠페인 ②공익연계마케팅 ③사회마케팅④사회공헌활동 ⑤지역사회지원봉사 ⑥사회책임 경영 프렉티

  • [기업과 사회] 큐브,뿔 모형으로 파악한 지속경영과 이윤 간의 관계-체계성을 도입한 CSR과 기업의 이윤 상관관계 분석
  •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개념 정립과 현 시대에 맞는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2.1.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이해2.1.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CSR이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흔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 또는 ’사회책임경영‘으로 번역 된다. 그 의미는 쉽게 말해 기업이 자신의 경영활동의 기반이 되는 사회에 대하여 부담하려는 책임으로서 기업 활동을 하면서 사회적 공공성, 윤리성,

  •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마케팅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 아모레퍼시픽 미래방향제언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1) 기업소개(2) 주요 사업분석(3) 주요 계열사2. 아모레퍼시픽 기업정신3.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아모레퍼시픽 기업 경영전략 사례(1) 윤리경영(2) 품질경영와 R&D전략(3) 브랜드 관리 전략-설화수 사례(4) 디자인 경영전략5.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중국진출 전략6.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분석(1)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2) CS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