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타500과 비교한 박카스의 마케팅전략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30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박카스 VS 비타500
7. 향후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40년의 서민 자양강장제
① 업계 시장점유율 1위
박카스에 근접하는 드링크류는 30년 이상 부재
현재 27개 제약사가 90여 개 품목의 자양강장제를 내놓고 있지만
박카스에 비하면 미약
일양약품의 원비디와 영비천은 각각 최초인지율 3.8-5.0%,
비보조인지율 11.5-17.0%, 호감도 4.3-4.4%로 3-5위권
② 장수 브랜드
상품이 장수하려면 적절한 시장분석과 관리, 판촉 및 광고,
후속 모델 개발 등 다각적인 작업이 병행
장수상품은 소비자에게 각인된 `브랜드 자산`으로 존속할 때
엄청난 가치를 지님
(1) 40년의 서민 자양강장제
① 인구통계학적인 환경
단순 자양강장제를 원하는 집단은 40대 직장인
가장으로서의 역할과 회사에서의 지위에서 여러 가지를 요구 받고
심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받는 중년층의 회사원 집단이 가장 적합
② 구매자 소득 수준
광고에서도 알 수 있듯이 철도원, 택시 운전사, 환경 미화원 등 서민
소수의 상위층이 아닌 다수의 대중적인 서민집단을 선정
- 참고문헌
-
www.bacchusd.com
www.donga.co.kr
www.vita500.com
www.ekdp.com
www.seri.org
www.nso.go.kr
www.mkeconomy.com
www.fnnews.com
www.dt.co.kr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비타500 신화의 비밀 - 정완진, 라이트북닷컴, 2006
박카스40년(그 신화와 광고이야기) – 신인섭, 나남출판,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분석
- 이케아 IKEA 마케팅 4P전략분석과 SWOT,STP분석 및 이케아 성공요인과 이케아 전략적 보완점 제시
- [유통, 프렌차이즈, 경영, 마케팅, 소비자행동,판매촉진] 저관여 제품 유통업체 성공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 상권분석보고서: 삼청동 상권을 중심으로
- 합리정서행동치료의 주요개념과 상담과정, 상담기술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경영] 맥도날드 기업사명
- 시장실패 정의와 원인분석 및 시장실패 사례분석과 해결방안 제시 - 시장실패 연구레포트
- [공급사슬관리] 맥도날드 생산시스템
- [유통경영]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생산공정 사례분석
- 주류의시장현황,주류의정부규제,주류유통과정,소주유통분석,맥주유통분석,주류산업,전퉁주유통분석,와인유통분석,양주유통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