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사례] 종가집 김치의 성공전략 및 일본시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종가집 김치 선정이유
2. 종가집 김치 소개
1) 탄생과 성장
2) 특허 및 기술보유 현황


Ⅱ. 본론

1. 종가집 김치의 전략
1) 마케팅 전략
2) 유통 전략
2. 종가집 김치의 내부, 외부 환경 분석
1) 종가집 김치의 SWOT 분석
2) 종가집 김치의 STP 분석
3. 일본시장 진출 배경
1) 일본 김치시장의 분석
2) 일본의 김치 생산동향
3) 일본의 김치 소비동향
4) 일본시장 대응전략
4. 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전략
1) 홍보 및 마케팅 전략
2) 유통 전략
5, 기무치와의 경쟁
1) 기무치란??
2) 김치 VS 기무치
3) 김치와 기무치의 경쟁


Ⅲ. 결론

1. 종가집 김치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종가집 김치의 전망 및 비젼
본문내용
Ⅰ. 서론

1. 종가집 김치 선정이유
두산 종가집 김치는 전통김치를 상품화시키는데 성공한 대표적인 제품이다. 한 나라의 문화적 특징 그 중에서도 음식의 경우, 세계화를 이루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종가집 김치의 경우 현재 일본시장을 중점으로 중국, 미국, 홍콩 등 11개국의 주요 수출 시장을 가지고 있으며 유사 문화권에서만이 아니라 한 나라의 전통음식 문화가 전 세계적인 구매력을 가지는 매력도를 지닐 수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우리 조는 일본 진출 사례를 통한 종가집 김치의 마케팅 및 국제경쟁력을 분석해보고 앞으로 세계화 전략에 있어 한국의 김치를 국제화시키기 위해 앞으로의 해외진출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2. 종가집 김치의 소개
1) 탄생과 성장
① 탄생(배경) : 정부의 수출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김치의 세계화를 추진한 농림수산부에서 일본에 수출할 수 있는 김치상품을 개발해 달라는 투자제의를 해왔으며, 이를 계기로 두산은 김치산업에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두산은 종가집이라는 브랜드로 1985년 7월에 최초의 생산 네트워크로서 청정지역이며 우리나라 최고의 고랭지 농산물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강원도 횡성에 김치 공장을 설립하였다.
참고문헌
http://www.kotis.co.kr(한국무역정보서비스)
http://www.kotra.co.kr(대한무역진흥공사)
http://www.kita.co.kr (한국무역협회)
http://www.mocie.go.kr (산업자원부)
http://www.afmc.co.kr(농수산물 유통 공사)
http://www.maf.go.kr(농림부)

http://www.maff.go.jp(일본농림수산성)
http://www.japanem.or.kr(일본대사관)
http://www.katic.net(농수산물무역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분석] 두산 주류 `처음처럼` 성공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 Team Project두산 주류 ‘ ’성공 사례 분석 보고서< 목 차 >Ⅰ. 서론1. 소주시장의 현황2. 해당 기업 선정 이유 3. 기업 및 해당 사업 간략 소개 II. 본론1. 내부 환경 분석1) 조직구조도2) 두산㈜ 연혁3) 두산㈜ 현황4) 경영이념5) 행동규범 (윤리강령)6) VISION7) 두산㈜ 주류 BG의 주요 사업 내용2. 외부 환경 분석1) 소주시장 분석2)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3) 현행 경쟁세력 분석4) 잠재적 경쟁자3. 성공요인 분석1) 원료에서 비롯된 뛰어난

  • [국제경영] 두산 종가집 김치의 일본진출사례 분석
  • 두산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사례 - 목 차 -Ⅰ. 서론 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1) 왜 종가집 김치인가2) 왜 일본 시장인가2. 두산 식품 종가집 김치 소개 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 CI6) 대상 구조조정Ⅱ. 본론 1. 두산 ‘종가집 김치’산업현황1)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소개2) 생산제품 소개3) 두산 ‘종가집 김치’의 타사제품과 차별화된 특징4) 국내의 김치 산업현황2.‘종가

  • [다국적기업론] LG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 -다국적 기업론 사례발표-과 목 : 다국적기업론교수님 : 제출일 : 2003. 5. 12제출자 : - 목 차 -§. LG 정보통신 소개 Ⅰ. LG전자, 정보통신, LG기공의 사업소개1. LG전자2. LG정보통신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3. LG기공Ⅱ.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1. 국내적 상황2. 입지선정이유3.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이론적 이유4. LG정보통신의 진출 전략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황6. 베트남 시장의 전망§. 이슈별 분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이마트&월마트)
  • 및 교양교육, 전문 서비스 기술 습득 및 고객 만족 서비스 교육, 어학 및 컴퓨터 교육, 관리자 교육, 경영자 교육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단계적이고 체계화되어 있어야 한다.Ⅲ. 성공 사례 - 이마트 (Emart)1. 기업 소개이마트(E-MART)는 (주)신세계가 1993년부터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대형 할인점이다. 1993년 11월 12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 1호점이 문을 연 뒤 꾸준히 점포를 확장하여 2006년 7월 4일 현재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에 38개를 비

  • [유통과 마케팅]국순당 백세주 성공전략
  • 및 전략수립을 위한 KICK-OFF(수원 생산본부 물류센터광장) 도전 21C 국순당 비전선포식(양재동 교육문화회관) 코스닥시장 등록(거래개시 8. 24) 2001년 배중호 대표이사, 코스닥등록협의회 감사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백세주막 오픈(freechal)한경 소비자대상 수상내외경제 히트상품 선정매일경제 히트상품 선정P&P 리서치, 전통주부문 소비자만족도 1위 제품 선정일본지사, 백세주Japan 업무개시한국전통식품협회 대통령상 수상배중호 대표이사,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