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몽타주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몽타주의 출발
쿨레쇼프
프로프킨
아이젠스타인
서스펜스, 공포,스릴러의 편집
주관적, 객관적 시점 샷
대화편집, 교차편집
계량적 편집
- 본문내용
-
아이젠스타인
충돌이론. 정, 반, 합의 결과물 A+B = C
편집은 한 삿이 폭발할 때 이뤄지는 것이며 문학처럼 은유적 표현에 자유로와야 한다고 주장
농민들의 학살장면을 소의 도살 장면과 배치하여 더 큰 감정적 증폭을 이뤄냈다.
방법 - 각각의 단계는 하위 단계를 포함
계량적 - 특정 프레임 수나 컷의 길이에 철저히 의존하여 그 안의 영상이 어떤 내용인지 상관치 않고 잘라 붙이는 방법. 가장 기본적인 감정의 반응을 이끌어낸다.
율동적 - 시간에 기초한 편집에 더해 삿들의 시각적 조합을 사용하면서도 속도를 달리하는데 이는 계량적 방식에서보다 복잡한 의미를 도출하기 위함이었고, 소리가 소개되자 율동적 방식은 다양한 음악, 대화, 음향과 같은 청각적 요소도 포함하게 된다.
계량적 몽타주의 발전형태
1. 계량적 편집 위반 - 부자연스러운 느낌
2. 삿의 길이 조정 - 강한 내용삽입
음조적 - 음조적 방법은 컷의 길이와 율동적 특성만을 조작하는 방식을 넘어서 삿들의 감정적인 의미를 이용하여 계량적, 율동적 방식보다 복잡한 감정적 반응을 관객으로부터 유도하기 위한 방식.
자는 아이는 안정감과 편안함을 유도할 것이다.
상음적/연상 - 음조적 몽타주의 강화형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반복과 부가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더 강하게 한다. 대양에 떠도는 배에 승선한 사람들의 삿을 생각해 볼 때, 관객은 이미 배가 바다위에서 흔들리며 나아가는 것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있고, 만일 바다의 롱삿, 하늘의 구름, 사람 각각의 반응등을 종합해서 길게 보여주며 반복해 보여준다면 강조가 될 것이고, 여기서 관객들은 두려움을 느끼기 시작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년 40 페이지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 서양미술사 요약본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