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영화기행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러시아 영화세계로 여행하기1
[1].내적독백의 미학<전함포테킨>,<10월> 몽타주 효과, 내적독백 인물의 내적심리
(전함포테킨-몽타주 이론, 내적독백)(학살 장면의 배경이 되는 곳-오뎃사 계단)
1.에이젠슈테인과 내적독백
세르게이 에이젠슈테인-몽타주이론 확립 영화감독/이론가[파업(1924)데뷔]
“쇼트와 쇼트 사이에 긴장을 불러일으키는 몽타주의 역동성이야말로 영화에서 가장 핵심적인 것“
1924년 이후 심화적인 심리학적 테마발전
레프 쿨레쇼프, 세르게이 에이젠슈테인(지적영화), 지가 베르토프(서사적인 파노라마)
“사회에서 인간이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가?“
1930년대 스탈린집권기-우월적 지위를 가진 개별적인 지휘자와 영웅
“영웅들이 있는 가운데에서도 평범한 사람들의 위치는 무엇인가?”
에이젠슈테인(베진초원), 바르넷(변방과 초록색 바다)-상영금지
2.내적독백
“미묘하게 변화하는 마음속의 싸움”
찌푸린 눈썹, 불안하게 동요하는 눈동자, 거친 숨소리, 웅크린 신체, 돌처럼굳은 얼굴이나 떨리는 손의 클로즈업 으로는 불충분
카메라가 주인공의 내부로 들어가 사고의 흐름 포착 - 내적 독백의 탄생
인간의 내면(추상적 위치)으로 들어가 사고 과적을 표현
1)이야기의 진행에 끼어들기도 함
2)이야기의 요소까지도 자기 속으로 들어오게 함
3)등장인물의 의혹과 정열의 표출, 이성의 소리와의 갈등, 내면의 불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