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일모직 빈폴(Bean Pole)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
8. 문제점과 개선방안
9. 결론
- 본문내용
-
빈폴은 10년이 넘는 역사 에도 불구하고 캐주얼의류 부문에서 히트상품으로 견고한 아성을 구축하며 장수 브랜드로 대접받고 있다. 빈폴 은 `자전거를 탄 신사`의 모습을 로고로 삼아 출시 후 96년까지 매년 평균 3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고, 지난해에도 10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제일모직은 97년 고객의 세계 캐주얼의류 시장이 스포츠 캐주얼로 변하 고 있는 점을 간파해 `빈폴 스포츠`를 출범시켰고 레저 및 스포츠에 연 계한 잡화라인의 비중을 확대하는 등 앞서가는 마케팅을 선보였다. 또 지난해 봄에는 여성 커리어 고객층을 겨냥해 `빈폴 레이디스`를 독립 출범시켜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고 하반기 들어 빈폴골프, 빈폴옴므 등을 잇따라 선보였다.
빈폴은 이 같은 신제품과 브랜드파워를 바탕으로 5~6 년 안에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세계적 브랜드로 발돋움 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빈폴의 히트비결은 무엇보다도 고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한 품질 지상주의에 있다. 94년부터는 제품에 대 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노세일(no-sale) 마케팅을 선언해 아직까지 지켜 오고 있는 점이 이를 뒷받침한다. 현재 백화점과 대리점 등에서 100여 개에 가까운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빈폴은 또 많이 팔리는 만큼 상복 이 많은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98년 서울패션인상을 비롯해 99년 한국 능률협회에서 부여하는 히트상품, 2000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브랜드1 위(캐주얼부문) 등에 선정됐다.
빈폴은 7개의 서브브랜드(Sub-Brand)를 거느린 국내 패션시장의 거인으로 우뚝 선 데 힘입어 이제 해외시장으로 눈길을 돌리는 위치에까지 이르렀다.
- 참고문헌
-
www.beanpole.co.kr
www.cii.samsung.co.kr
kr.ralphlauren.com
www.hazzys.com
www.samsungdesign.net
빈폴(Bean Pole)의 Only Number One 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브랜드의 힘을 읽는다. - 안광호. 이진용, 더난출판,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하우스, 2005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