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일모직 빈폴(Bean Pole)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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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
8. 문제점과 개선방안
9. 결론
본문내용
빈폴은 10년이 넘는 역사 에도 불구하고 캐주얼의류 부문에서 히트상품으로 견고한 아성을 구축하며 장수 브랜드로 대접받고 있다. 빈폴 은 `자전거를 탄 신사`의 모습을 로고로 삼아 출시 후 96년까지 매년 평균 3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고, 지난해에도 10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제일모직은 97년 고객의 세계 캐주얼의류 시장이 스포츠 캐주얼로 변하 고 있는 점을 간파해 `빈폴 스포츠`를 출범시켰고 레저 및 스포츠에 연 계한 잡화라인의 비중을 확대하는 등 앞서가는 마케팅을 선보였다. 또 지난해 봄에는 여성 커리어 고객층을 겨냥해 `빈폴 레이디스`를 독립 출범시켜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고 하반기 들어 빈폴골프, 빈폴옴므 등을 잇따라 선보였다.
빈폴은 이 같은 신제품과 브랜드파워를 바탕으로 5~6 년 안에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세계적 브랜드로 발돋움 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빈폴의 히트비결은 무엇보다도 고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한 품질 지상주의에 있다. 94년부터는 제품에 대 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노세일(no-sale) 마케팅을 선언해 아직까지 지켜 오고 있는 점이 이를 뒷받침한다. 현재 백화점과 대리점 등에서 100여 개에 가까운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빈폴은 또 많이 팔리는 만큼 상복 이 많은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98년 서울패션인상을 비롯해 99년 한국 능률협회에서 부여하는 히트상품, 2000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브랜드1 위(캐주얼부문) 등에 선정됐다.
빈폴은 7개의 서브브랜드(Sub-Brand)를 거느린 국내 패션시장의 거인으로 우뚝 선 데 힘입어 이제 해외시장으로 눈길을 돌리는 위치에까지 이르렀다.
참고문헌
www.beanpole.co.kr
www.cii.samsung.co.kr
kr.ralphlauren.com
www.hazzys.com
www.samsungdesign.net
빈폴(Bean Pole)의 Only Number One 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브랜드의 힘을 읽는다. - 안광호. 이진용, 더난출판,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하우스, 2005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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