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명품 문화에 대한 의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조사 목적
2. 조사 설계
본 론
1. 빈도 분석
2. 분포 검정(교차 분석)
3. 상관 분석
4. 분산 분석
결 론
본문내용
2. 조사 설계

(1)표본 추출방식

- 조사 대상 : 성균관대 대학생 200명.
- 표본 크기: 200명.
- 표본 추출방식: 학년과 성별에 따른 층화 추출.

(2)조사방식

- 각 학년과 성별(남, 여)을 미리 정하여 임의 추출을 함.

(3) 조사 기간

- 2004.11.26 ~ 2004.12.3

(4)자료처리

- 210부 중 200부를 선정하여 Excel과 SPSS로 분석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귀족마케팅의 사례 분석 - 패션업체를 위한 전략 제언
  • 론20%의 구매자가 80%를 소비한다 는 원칙에 따라 최근 국내에 본격적으로 자리잡기 시작한 귀족마케팅은 자동차나 고급의류, 콘도 및 골프회원권 등에서 시작해 백화점, 아파트, 제조업, 금융권을 망라하며 전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20대80을 넘어 10대 90이나 5대 95의 사회로, 또는 그 이상으로 부의 편중이 심화되고 있는 단면을 볼 수 있다. 이렇게 된 데에는 97년 발발한 외환위기가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경제, 사회, 문화 등 전반적

  • 명품기업의 조건과 명품시장의 현황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전망00
  • 명품기업의 조건과 명품시장의 현황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전망00I. 서 론사람은 누구나 명품을 선호한다. 필자도 명품 구입해 쓰고 싶지 짝퉁 쓰고 싶지 않다. 명품을 사용하면 남보다 우월해보이고 지적이고 세련되어 보이며, 남들에게 돋보이고 싶은 심리가 작용한다. 따라서 명품시장에는 불황이 없다. 국내 명품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한국은 세계 명품 시장을 주도해나가는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현대백화점 신동한 명품바이어는

  • [VIP마케팅] 상품고급화전략에 대한 분석
  • VIP MARKETING(상품고급화전략에 대한 분석)■ 조 명 : ■ 조 원 : ■ 제 출 일 : 2004. 6. 10■ 담당교수님 : VIP 마케팅에 대한 문제의식과주제 진행 방향VIP 마케팅의 정의VIP 마케팅의 특성고급소비자의 유형VIP 마케팅의 장점과 단점M e t h o dE x a m p l e우리나라 기업의 대응 방안Ⅰ. 서 론소비는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가장 기본적인 활동이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는 다양화된 문화와 소비 자체가 기본적 생활유지를 위한 경제행위를 넘어서게

  • [학사][외식경영] 패밀리레스토랑의 한국형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한국의 문화적특성에 대한 고찰
  • 마케팅 방안 종합제 Ⅰ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필요성인간은 문화적 존재로 살아가고 있다. 인간은 문화 없이는 살 수 없고, 인간 없는 문화는 존재할 수 없다 (손대현, 2002: 227). 즉, 인간 행동의 대부분은 그가 소속하고 있는 문화의 여러 가지 특성과 일치해 이루어지게 되며, 의식적 사고를 통해서 이루어지기보다는 무의식적, 습관적으로 이루어지 된다 (강태구, 2002: 217).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변화하는 한국인과 소비패턴‘,『Changing Korea』, 대홍

  • 마케팅의 과제와 전망
  • 대한 수요를 높게 만들어 비판을 받고 있다.3) 문화오염마케팅 시스템이 문화적 오염을 초래하고 있다는 비판이 가해지고 있다. 광고에 의해서 사람들의 고유한 문화가 지속적으로 공격당하고 있다. 중요한 방송프로그램이 상업광고 때문에 방해를 받고, 수려한 풍경이 광고간판 때문에 손상되었다. 이러한 방해 작용을 물질주의, 성, 권력 또는 지위를 촉진하는 메시지를 이용함으로써 끊임없이 사람들의 의식을 오염시키고 있다. 13 - 7사례 #1) 섹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