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HJC 미국진출의 SWOT과 4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 홍진HJC 회사소개

2. 미국 규격인증

3. 마케팅환경분석

4. SWOT 분석

5. 4P 전략 분석
본문내용
1. (주) 홍진HJC 회사소개

․ 소재지 : 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 54-2
․ 직원수 : 310명
․ 주생산품 : 오토바이용 Helmet
․ 공장현황
제1공장(5,000평) -----> 본사 및 공장
제2공장(1,300평) -----> 플라스틱 사출성형
제3공장(3,400평) -----> FRP성형, 봉제품, 도장
․ 해외
중국공장(3,600평) ----> 플라스틱 사출성형, 완제품 조립
미국법인------------> 북미지역(California) 영업/관리
유럽법인------------> 유럽지역(France) 영업/관리


홍진 HJC(구 홍진 크라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낯선 기업이다. 그러나 국내외 오토바이 마니아들에게 ‘HJC’는 명품 헬멧 브랜드로 통한다. 10년 넘게 헬멧 하나로 세계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HJC는 작지만 강한 기업, 강소 기업(强小企業)의 대명사로 평가받고 있다.
(주)홍진 HJC (대표: 홍완기)는 연 매출 1,200억 원에 직원이 300명 남짓한 중소기업이지만 세계 오토바이 헬멧 시장에서 10년 넘게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경기도 용인 공장에서 제작된 헬멧은 미국을 비롯한 세계 42개국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가장 큰 오토바이 시장인 미국에서 OEM이 아닌 자체 브랜드 제품으로 40%라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세계 시장 점유율은 15%로 2위인 이탈리아의 유명 헬멧 업체 ‘놀란 (Nolan)’의 점유율 7∼8%의 두 배에 가깝다 헬멧 하나로 세계 정상에! 홍진 HJC, 홍지연, 한국무역협회
.
한편, ‘일류 중견기업의 성공요인 삼성경제연구소, [일류 중견기업의 성공요인], 2005.05.25. 진현,강우란,정태수
’이라는 논문에서는 (주)홍진HJC를 '성공한‘ 중견기업으로 분류하였다. 중견기업이란, ‘지속 성장하면서 성과가 뛰어난 중규모 기업을 말하며, 소기업과 대기업을 연결하는 허리로 생태계 번성을 위해 필수적인 존재’ 라고 정의하고 있다. 아울러 발전단계를 5단계 Miller and Friesen, "A Longitudinal Study of the Corporate Life Cycle," Management Science, 1984
기업의 발전단계 분류
생성 → 성장 → 성숙 → 재성장 → 쇠퇴
•설립 10년 미만 •매출성장 15%이상 •매출성장 15%이하 •매출성장 15%이상 •제품수요 정체
•비공식적 구조 •기능적 조직구조 •관리중심 •제품라인 다각화 •낮은 제품혁신율
•창업자에 의한 지배 •시스템화 초기단계 •기획 및 통제시스템 세련화 •수익성 하강
로 나누어 생성기, 1차성장기, 2차성장기, 성숙기, 재성장기, 쇠퇴기로 나누며, HJC는 2004년 현재 성숙기단계에 와 있다고 한다(2000년~2004년 이익률 1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그러 합니다.. 다운받지 마세요 완전 허접함
  • yjo***
    (2009.10.11 21:31:26)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 -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
  • 경영학원론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INDEX서론 연구의 배경과 목적연구의 방법HJC 소개회사소개 및 연혁규격인증현황제품 현황HJC 마케팅 분석마케팅 환경SWOT 분석STP 분석4P 분석 4. HJC의 해외 시장 진출 현황4.1. 국내외 헬멧 시장 상황4.2. 미국의 시장 상황과 HJC의 공략 (추가자료 : 미국소비자부터로의 편지)4.3. 유럽시장 4.4. 중국시장 4.5. 기타 해외 시장5. HJC의 성공 요인 5.1. 고유브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 해외진출분석
  • - 목차 -1. 서론 2. 본론 (1) HJC소개① 연혁② 대외수상현황③ 규격인증획득현황④ CEO 인사말 및 기업의 경영방침(2) HJC의 성공요인 (3) 미국시장 진출기① 초기시장 진출 ② 시장 진입 이후(4) 경영분석① SWOT분석② STP분석③ 4P분석(5) 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3. 결론 (1) 미래의 핵심 역량(2) 미래의 핵심 사업 방향(3) HJC의 향후 전략 과제작지만 강한기업 HJC1. 서론 제품의 생산적 기술과 정보 통신 발달의 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있다. 그에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분석
  • 미국 스넬 재단)M2000AS(호주 공업 규격)AS1609, AS1698BS(영국 산업 규격)BS6658, BS4110ECE (유럽 공동 규격)JIS (일본 산업 규격)JIS T8133KS(한국 산업 규격)KS G70011-3. 경영방침●경영목표- 경쟁력 있는 회사- 변화에 신속 대응하는 회사- 자랑스러운 회사●Vision 20111-4. 사업방향Helmet 기술을 핵심역량으로 한 신규분야 진출Helmet 기술에 Bio 기술 접목으로 첨단기업으로 변신R&D, Marketing 집중 투자를 통한 양적, 질적 초일류 Only HJC 구현Globalization(국제화) 가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 HJC 해외진출 성공전략
  • HJC 해외진출 성공전략☞목 차☜★ 선정동기Ⅰ. HJC 기업소개 1. 회사개요2. 회사연혁3. 회사현황4. 제품경쟁력5. 경영철학 및 비젼 Ⅱ. 시장분석 1. 시장환경분석2. SWOT 분석3. STP 전략Ⅲ. 해외진출분석 1. 미국시장진출 및 4P분석 2. 유럽시장진출 및 4P분석3. 중국 및 동남아시장진출 및 4P분석4. 성공요인분석Ⅳ. 나아가야할 방향 Ⅴ. 참고문헌 ★ 선정동기오토바이 사고로 인한 사망원인중 가장 큰이유는 머리를 다쳐서이다. 즉, 헬멧을 쓰지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 해외성공사례분석
  • HJC 해외성공사례분석【목 차】Ⅰ. HJC 기업소개1. 회사개요2. 회사연혁3. 회사현황4. 제품경쟁력5. 경영철학 및 비젼 Ⅱ. 시장분석1. 시장환경분석2. SWOT 분석3. STP 전략Ⅲ. 해외진출분석1. 미국시장진출 및 4P분석 2. 유럽시장진출 및 4P분석3. 중국 및 동남아시장진출 및 4P분석4. 성공요인분석Ⅳ. 나아가야할 방향 ■ 참고문헌Ⅰ. HJC 기업소개1. 회사개요(주) 홍진HJC은 직원이 300명 남짓한 작은 회사이지만 한국 브랜드로는 드물게 세계시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