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HJC(홍진크라운)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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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선정 동기

Ⅰ. 서 론 (HJC 회사 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연혁
3. 대외 수상 현황
4. 규격 인증 획득
5. 경영목표

Ⅱ. 본 론 (HJC의 도전과 성공)
1. 미국 시장 진출 도전
1) 왜 미국 시장인가?
2) 미국시장에서 인정받기까지의 과정
2. 그 외 시장 진출 도전
1) 중국
2) 유럽
3) 해외시장 규모와 대륙별 점유율 현황
3. HJC 조직체와 환경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4. 사업방향
1) HJC의 VISION 2011
2) 사업방향
3) 핵심사업방향

Ⅲ. 결 론
1. 성공요인
2. 시사점과 배울점
3. HJC와 비슷한 중소기업 사례

본문내용
1. 미국 시장 진출 도전
1) 왜 미국 시장인가?
① 국내 시장의 사정
홍진이 미국에 진출하기 시작한 1980년대 중반에는 이미 국내에도 20여개에 이르는 군소 헬멧 업체가 난립하고 있었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경쟁하는 상황 속에서 이익을 창출해 낸다는 것은 큰 어려움이 뒤따르는 상황이었다. 또한, 좁은 시장 속에서 시장을 선점한다는 것도 큰 어려움이었다.
② 세계시장 진출의 포석
당시 미국 시장의 헬멧 수요 규모는 200만개에 이르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었고, 미국시장의 성공적인 진입은 세계시장 진출의 선점적인 지위와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는 이점을 기대할 수 있었다.

2) 미국시장에서 인정받기까지의 과정
① 진출방법
미국 사장에 진출하기 위해 HJC는 세 가지의 방법을 구사했다. 하나는 성능대비 저렴한 가격, 다른 하나는 디자인, 그리고 미국시장의 유통 구조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통해 미국시장에 진입하기위한 방법을 수립하였다.
② 미국시장 진입의 장애물과 극복방법
미국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먼저 큰 장애물이 된 것은 안전 규격 검사를 통과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여기엔 미국 연방교통성 DOT규격, 스넬(SNELL) 기념제단 규격등이 있는데 이는 미국 소비자에게 최고의 품질임을 증명하는 규격검사나 마찬가지였다. 또한, 기존의 판매망의 전무하는 상황속에서 진입하는 것은 어려웠다.
이를 극복하기위해 HJC는 과감한 시설투자와 품질개선을 하였고, 미국 현지 법인인 (주)HJC U.S.A를 설립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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