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노드스트롬(Nordstro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E

2.INTRODUCE

3.Question 2

4.Question 3
본문내용
Question 1.

◈ 성과관리
‘기업문화 차원의 내부승진 정책’
노드스트롬의 기업문화 = 자신들의 차별적 핵심능력
- 관리자를 외부에서 영입하지 않는 원칙을 고수
(회사 내부에서 성장한 사람들만이 노드스트롬의 문화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
- 새로운 지역으로 진출 시 다른 체인점을 인수하여 개조하는
것을 가급적 피함 (1975년 알래스카지역 상점 세 개의 인수를 끝으로 타기업을
인수하지 않음 → 타기업을 인수하여 개조할 경우 기업문화를 바꾸는 일이 무척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노드스트롬의 HR
  • 목차1. 기업소개1-1 기업 선정 이유1-2 노드스트롬 기업의 역사1-3 노드스트롬의 기본적 분석1-4 Annual Report2. 고객서비스2-1 고객서비스2-2 서비스 사례3. 인적자원관리 – 노드스트롬의 HR3-1 기업문화3-2 기업구조3-3 직원채용3-4 통제 및 보상3-5 내부승진제도3-6 권한위임제도3-7 기타4. Hospitality 산업에 노드스트롬의 HR 적용 방안4-1 권한위임4-2 역 피라미드 구조4-3 소수인종 고용규칙5. 결론5-1 노드스트롬의 문제점5-2 미래의 노드스트롬기업소

  • [인적자원관리] 노드스트롬 사례연구
  • 관리기술은 우리나라 실정에 맞지 않아 적용 어려움전화우리나라의 ‘빨리빨리’ 풍조상 전화에 붙들려 있는 시간을 싫어하고 휴대 전화의 발달로 스팸전화가 많아 전화를 꺼리는 사람이 많음따라서 전화보다는 문자를 통한 안부나 백화점 세일기간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합리적2. 교육 & 개발문제 3번. 적용개인 고객 수첩현대 사회에서 수첩을 이용해 일일이 손으로 적는 것은 불편, 차라리 PDA의 사용이 적합회사에서 지급하는 PDA에는 고

  • 노드스트롬의 인적자원관리 전략
  • 노드스트롬의 NO가 불러 일으킨 YES !Contents서론본론결론● 서론왜 NORDSTROM이라는 기업을 선정하였는가? NORDSTROM은 어떤 기업인가?● 본론NORDSTROM은 어떻게 HRM을 하고 있는가?- HR제도- HR 통제시스템- HR 보상시스템- HR과 관련된 기업문화● 결론NORDSTROM의 HRM을 우리나라 환대산업 적용 - Ambassador Hotel- KOREAN AIR LINE 기업선정노드스트롬의 뛰어난 고객서비스, 독특한 내부승진제도가 인적자원관리 수업 내용과 연관성이 클 것이라고 생각함노드스

  • [인적자원관리] Nordstrom노드스트롬 백화점의 기업문화와 조직적 실천 능력
  • 노드스트롬 백화점을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고객에게 절대로 No라고 말하지 않는, 세계최고 수준의 고객서비스를 가진 Nordstrom은 10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최고의 백화점 중 하나다. Nordstrom사는 1971년 상장된 이후, 34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해 온 미국 의류, 신발, 액세서리의 소매업체로서 대표적인 회사이다. Nordstrom사의 평균 임금은 동종업계의 평균 임금의 두 배에 가까운 수준이고, 영업효율도 동종업계의 두 배에 가까운 성공적인 사례

  • 미국의 기업문화(미국기업의 문화특성)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