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스트롬의 인적자원관리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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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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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
1. 왜 노드스트롬이라는 기업을 선정하였는가?
2. NORDSTROM이란 어떤 기업인가 ?
■ 본론
1. NORDSTROM은 어떻게 HRM을 하고 있는가?
- HR제도
- HR 통제시스템
- HR 보상시스템
- HR과 관련된 기업문화
■ 결론
1. 어떤 노드스트롬의 인적자원관리 전략을 환대산업에 적용 시킬 것인가?
- 내부승진 제도
- 역피라미드 구조
- SPH 제도
- 다양성의 문화
2. 환대 산업 전문가의 발전 방안 검증 및 논의
- 엠버서더 호텔
- 대한항공
■ 참고 및 출처
- 본문내용
-
● 서론
왜 NORDSTROM이란 기업을 선정하였는가?
▷ 선정이유
1. 노드스트롬의 고객만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는 이미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의 표본이다.
2. 우리나라의 삼성, LG 등의 대기업도 노드스트롬을 벤치마킹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국내 최고 기업일 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 성공한 삼성이 벤치마킹 한 노드스트롬의 조직 문화와 경영전략이 어떤 것일까에 대한 관심이 있었다.
4. 노드스트롬은 뛰어난 고객서비스뿐 아니라 독특한 내부승진제도로도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인적자원관리 수업 내용과의 연관성도 클 것이라 생각하였다.
5.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로 평가 받고 있는 노드스트롬에 대한 사례조사는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 판단하였다.
6. 노드스트롬만의 내부승진제도, 기업운영방침이 어떤 측면에서 노드스트롬을 최고의 서비스 기업으로 만들었는지를 분석해보고자 했다.
- 참고문헌
-
머니투데이 2005-01-21
연합뉴스 2005-05-06
한국경제 2004-07-09
매일경제 2003-12-04
신화가 된 전설적인 서비스(뱃시 샌더스, 미래지식, 2004. 12. 20)
삼성은 왜 노드스트롬을 벤치마킹하는가?(예문, 이광종, 2005. 1. 24)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081200006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2512781
http://ko.wikipedia.org/wiki/%EB%85%B8%EB%93%9C%EC%8A%A4%ED%8A%B8%EB%A1%AC
http://recruit.koreanair.com
http://shop.nordstrom.com/c/about-us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494201 (매경 경제 고객 만족 , 110년 노드스트롬에게 배운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493565 (mk 뉴스 - [커버스토리] 고객만족의 대명사 노드스트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493518 (매일 경제 - 노드스트롬 경영진 위애 판매 직원 '막강 권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493509 ( mk 뉴스 - 이래도 잘나간다, 상신 깬 패션 전문 백화점 노드스트롬)
http://www.bizplace.co.kr/biz/content/n_view.php?seq_no=43391&nID=108 (비즈플레이스- 전설적인 서비스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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