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스트롬의 인적자원관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왜 NORDSTROM이라는 기업을 선정하였는가?
NORDSTROM은 어떤 기업인가?

● 본론
NORDSTROM은 어떻게 HRM을 하고 있는가?
- HR제도
- HR 통제시스템
- HR 보상시스템
- HR과 관련된 기업문화

● 결론
NORDSTROM의 HRM을 우리나라 환대산업 적용
- Ambassador Hotel
- KOREAN AIR LINE
본문내용
왜 NORDSTROM이라는 기업을 선정하였는가?

이유1
노드스트롬의 뛰어난 고객서비스, 독특한 내부승진제도가 인적자원관리 수업 내용과 연관성이 클 것이라고 생각함

이유2
노드스트롬의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는 세계적 많은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임

이유3
어떤 측면에서 노드스트롬을 최고의 서비스 기업으로 만들었는지 분석해보고 국내 환대산업에 적용시켜보고자 함


기업선정

NORDSTROM은 어떤 기업인가?

▷ 미국의 고급 백화점 Nordstrom

: 노드스트롬은 John W. Nordstrom과 Carl F. Wallin에 의해 설립된 미국의 고급 백화점 체인임.
: 신발 소매상으로 시작되었으나 현재에는 의류와 액세서리, 핸드백, 쥬얼리, 화장품, 향수 그리고 일부 지역에서는 가정용품도 판매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노드스트롬의 HR
  • 목차1. 기업소개1-1 기업 선정 이유1-2 노드스트롬 기업의 역사1-3 노드스트롬의 기본적 분석1-4 Annual Report2. 고객서비스2-1 고객서비스2-2 서비스 사례3. 인적자원관리 – 노드스트롬의 HR3-1 기업문화3-2 기업구조3-3 직원채용3-4 통제 및 보상3-5 내부승진제도3-6 권한위임제도3-7 기타4. Hospitality 산업에 노드스트롬의 HR 적용 방안4-1 권한위임4-2 역 피라미드 구조4-3 소수인종 고용규칙5. 결론5-1 노드스트롬의 문제점5-2 미래의 노드스트롬기업소

  • 기업교육의 위치 및 업무체계
  • 기업교육론 기업교육의 위치 및 업무체계목 차기업교육론기업교육 부서의 위치 1.1 기업의 업무구조1.2 기업교육부서의 업무2. 기업교육 부서의 업무체계2.1 인적자원개발(HRM) 영역2.2 인적자원개발(HRD) 영역3. 인적자원 개발과 인적자원 관리의 통합3.1 전략적 HRM’과 ‘전략적HRD’의 긴밀한 연계3.2 전략적 HRM’과 ‘전략적HRD’의 강조1. 기업교육 부서의 위치 기업의 업무구조기업교육론경영전략마케팅, 인사경영재무, 생산, 서비스, 세일즈

  • [인적자원관리단계] 서비스 인적자원관리의 주요 단계(절차,순서)
  •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매장 담당 종업원의 임금은 동일 지역 소매업계의 평균 임금보다 시간급으로 2달러가 많고 별도로 6% 이상의 판매에 대하여는 커미션을 받는다.7/ 셀프서비스 상점이나 은행의 무인점포와 같이 고객이 서비스 과정에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종업원 1인당 생산성을 높이고 그 혜택이 종업원에게 돌아가도록 한다.종업원 동기부여 방법위의 그래프는 일본의 白鷗大學 消費者對應論 연구실에서 일본기업의 종업원 동기부여 방법에 관

  • [인사관리] 인사관리 전략(Human Resource Management)
  • 관리1. 교육훈련 의의/목적2. 교육훈련 전략3. 해외 선진기업의 교육훈련 사례연구제6절. 경력개발관리1. 경력개발 관리(CDP) 의의/목적2. CDP모델3. CDP의 실천기법제7절. 인간관계 관리1. 인간관계 관리의 필요성2. 인간관계 관리의 여러 가지 기법제 4장 사례분석1.듀폰2.초일류 기업의 공통점제 5 장. 결론제 1 장. 서 론모든 기업들은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물적 자원/정보적 자원, 인적 자원을 획득/개발하여 환경의 Needs에 대응하고, 이

  • [인적자원관리] 노드스트롬 인적자원관리
  • 인적자원관리 팀 사례 분석 보고서 - Nordstrom -제출일 : 2005/11/11- 목 차 -1. Nordstrom 소개 - p.32. Nordstrom의 역사 p.3(1) 사업의 시작(2) 세대교체(3) 차세대 경영3. Nordstrom의 특징 p.5(1) 무조건적인 반품 정책(2) 1인 밀착 서비스(3) 매장을 가장 중요시 (4) 구매의 분권화(5) 판매 직원들에게 판매 수수료 지급4.1989년 후, 위기와 문제점 - p.75.SPH제도 분석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