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론] Nordstrom(노드스트롬) 사례 분석(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1. Reason for Choice
Chapter1-2. Introduction
Chapter2. HR Practice & Policy
Chapter3. Comparison with LOTTE
Conclusion
본문내용
1901. John W. Nordstrom and friend Wallin opened shoes store ‘Wallin & Nordstrom’
1929. John acquired all shares of partner. Next year, sold all shares to his sons.
1960. Had eight stores in Washington and Oregon, and the downtown Seattle store became the largest shoe store in the country.
1963. Venturing into the clothing market, Nordstrom purchased Best Apparel, a Seattle-based clothing store
1973. Nordstrom sales passed the $100 million mark and the company was recognized as the largest-volume West Coast fashion specialty store.
1973. the name was formally changed to Nordstrom, Inc.
1975. the company had expanded into Alaska, and the first Nordstrom Rack was opened in Seattle as a clearance center for full-line store merchandise



We are looking for employee


We are looking for employee in new Nordstrom branch

Position : Sales person and shop manager
Personality:
- Person who has a great sense of pride
- Person who loves him/herself
- Person who can entertain customers
- Honest, diligent, thoughtful, and dedicated
- Having vision, put effort to live like the visi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핵심역량] 자율성을 통한 혁신의 사례- 유한킴벌리를 중심으로
  • 인적 자원 관리 관행은 그 기업의 사업 전략에 따라 전혀 다른 양상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미국 소매업의 대표 주자인 시어스와 노드스트롬(사례 참조), 음료업계의 경쟁사인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등이 그 대표적인 경우라 할 수 있다. < 사 례 > 사업 전략을 반영한 인적자원 관리 : 소매업계의 라이벌 시어스와 노드스트롬 두 회사의 인적 자원 관리는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모두 나름대로 사업 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있어 우열을

  • [서비스기업] 노드스트롬 성공사례
  •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신화’에 대해 고객 서비스 실천의 사례와 고객 서비스의 주요 내용에 대해 설명한다. 과연, 노드스트롬 백화점이 미국 최고의 고객 서비스 회사라는 말을 듣게 되었는지 하나 하나 알아보고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들을 알아보았다.노드스트롬(Nordstrom)의 역사노드스트롬은 스웨덴 이민자인 존 W. 노드스트롬(John W.Nordstrom)에 의해 1901년 시애틀 파이크 4번가에 처음 세워진다. 물론 이때까지만 해도 그의 친구인 칼 월린과 함께 세운

  • [조직행위론] 자율성을 통한 혁신의 사례- 유한 킴벌리를 중심으로
  • 인적 자원 관리 관행은 그 기업의 사업 전략에 따라 전혀 다른 양상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미국 소매업의 대표 주자인 시어스와 노드스트롬(사례 참조), 음료업계의 경쟁사인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등이 그 대표적인 경우라 할 수 있다. < 사 례 > 사업 전략을 반영한 인적자원 관리 : 소매업계의 라이벌 시어스와 노드스트롬 두 회사의 인적 자원 관리는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모두 나름대로 사업 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있어 우열을

  •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사의 기업문화 분석
  • 노드스트롬을 이번 보고서 작성을 위한 사례기업으로 선정하였으며 지금부터 노드스트롬에 대한 간단한 연혁 및 기업문화를 소개한 뒤, 노드스트롬의 성공요인들에 대한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노드스트롬 기업 연혁 1901년스웨덴 출신 이민자인 John W. Nordstrom과 구두 수선공인 Carl F.Wallin의 공동 투자로 구두 전문점‘Wallin & Nordstrom’ 개점1929년존 W.노드스트롬이 동업자의 지분을 완전히 인수1930년자신의 세 아들에게 전

  • [전략경영론] 노드스트롬 Nordstrom 백화점의 조직적 실천 능력
  • 노드스트롬 백화점을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고객에게 절대로 No라고 말하지 않는, 세계최고 수준의 고객서비스를 가진 Nordstrom은 10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최고의 백화점 중 하나다. Nordstrom사는 1971년 상장된 이후, 34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해 온 미국 의류, 신발, 액세서리의 소매업체로서 대표적인 회사이다. Nordstrom사의 평균 임금은 동종업계의 평균 임금의 두 배에 가까운 수준이고, 영업효율도 동종업계의 두 배에 가까운 성공적인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