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노드스트롬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노드스트롬이 미국의 유통업계에서 독보적인 성공을 이룬 배경을 인적자원관리 측면에서 자세히 분석하시오.
2. 현재 미국시장에서 노드스트롬의 성과를 사례에서 기술된 내용과 비교하여 업데이트 하시오.
3. 인적자원관리 측면에서 노드스트롬의 성공요인들을 현재 한국의 유통기업들(예: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 적용하는데 있어 예상되는 어려움 또는 용이함 그리고 그 원인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본문내용
-
문제 1번. 성공분석
1. 모집 & 선발
노드스트롬만의 소신있는 인재관
개발할 수 없는 요소를 중점적으로 봄
개발할 수 없는 요소 – 개인적 특성
Ex)긍정적인 마인드, 고객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외향적인 성격, 고객관리를 위한 꼼꼼함, 친절함 등
과거 판매 경험이 있는 사원은 지양
노드스트롬의 판매 이념 및 방식이 타 기업 문화 하의 그것과 많이 다르기 때문
노드스트롬 기업 문화의 훼손을 막고 보전하기 위해
문제 2번. 업데이트
과거 노드스트롬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듯, 무조건적인 반품정책이나 원스탑 쇼핑 등은 오늘날 노드스트롬이 있기까지 가장 큰 힘을 발휘한 차별화 요인이며, 노드스트롬 이전까지는 그 어떠한 소매형태의 비즈니스에서도 유례를 찾아 볼 수 없는 것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독특한 방식으로 서비스 신화라는 별명까지 얻은 노드스트롬에게도 시장의 본질적인 변화는 수익성 악화 등의 어려움을 주었고 이에 따라 노드스트롬은 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문제 3번. 적용
2. 교육 & 개발
기술
고객관리기술은 우리나라 실정에 맞지 않아 적용 어려움
전화
우리나라의 ‘빨리빨리’ 풍조상 전화에 붙들려 있는 시간을 싫어하고 휴대 전화의 발달로 스팸전화가 많아 전화를 꺼리는 사람이 많음
따라서 전화보다는 문자를 통한 안부나 백화점 세일기간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합리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