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쓰리엠 3M의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기업문화
3.문제점
4.해결방안
5.결론
본문내용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 (미네소타 채광, 제조회사)
미국 미네소타주 세이트 폴(Minnesota, St. Paul)에 본부를 둔 초국적 우량기업


1902년 5명의 평범한 개인들이 각각 1천 달러씩 출자를 해 사업을 시작한 이후 여러 번의 사업형태 변화를 거쳐 인 제품들을 개발, 인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20세기가 채 끝나기도 전에 이미 세계 80위권의 우량 기업으로 성장


미국의 ‘포츈’지는 3M을 매년 가장 존경 받는 기업의 상위권에 포함시키고 있으며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도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50대 기업'으로 선정


가장 혁신적이며 애호 받는 공급자가 된다
[ To be the most innovative enterprise and the preferred supplier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3M 인사관리 혁신 사례
  • 3M - 혁신의 대명사 - 차 례 -1. 기업소개 2. 연도별 3M의 활동 3. 3M의 핵심 전략 4. 혁신의 대명사 3M 5. 3M의 인사관리 6. 문제점과 향후 개선방향 7. 토론문제 정리 1. 기업소개3M - 설립 : 1902년- 본사 위치 :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 폴- 매출액 : 229억 달러- 미국 외 자회사 매출 : 141억 달러(61%)- 종업원수 :75,333명 (미국 : 34,553명, 미국외: 40,780명)- 조직 : 40 여개 이상의 사업단위 (Division), 60여 개 이상 국가에 진출- 연구 개발비 : 연 15억 달러 (2005년 기

  • [기업문화] 3M의 기업문화
  • 경영학 원론GROUP STUDY REPORTꌚ 3M의 기업문화제출일자2004년 6월 2일ꌩ 목차 ꌨ1. 들어가는 말2. 3M 기업 정보3. 3M의 발전과정4. 혁신의 기업문화와 인간중심주의1) 혁신을 위한 3M의 시스템① 정보의 공유② 중층적 연구개발체계③ 제품 스폰서 제도2) 인간중심의 혁신 지원 시스템① 듀얼래더 시스템 : ② 15% 룰③ 명예위주의 보상제도④ 사내 커뮤니케이션 제도5. 3M이 추구하는 기업문화에 대한 비판적 접근1) 비효율의 야기2) 다양한 제품과 사

  • [3M(쓰리엠)][경영혁신][기업철학][인사관리][연구개발][환경활동]3M(쓰리엠)의 연혁, 3M(쓰리엠)의 경영혁신, 3M(쓰리엠)의 기업철학, 3M(쓰리엠)의 인사관리, 3M(쓰리엠)의 연구개발, 3M(쓰리엠)의 환경활동
  • 3M(쓰리엠)의 연혁, 3M(쓰리엠)의 경영혁신, 3M(쓰리엠)의 기업철학, 3M(쓰리엠)의 인사관리, 3M(쓰리엠)의 연구개발, 3M(쓰리엠)의 환경활동 분석Ⅰ. 개요Ⅱ. 3M(쓰리엠)의 연혁1. 1900년대(1900-1909)2. 1910년대(1910-1919)3. 1920년대(1920-1929)4. 1930년대(1930-1939)5. 1940년대(1940-1949)6. 1950년대(1950-1959)7. 1960년대(1960-1969)8. 1970년대(1970-1979)9. 1980년대(1980-1989)10. 1990년대(1990-1999)11. 2000년대(2002-현재)Ⅲ. 3M(쓰리엠)의 경영혁신Ⅳ. 3M(쓰리엠)의 기업철학Ⅴ. 3M(쓰리엠)의

  • [미국기업][미국][기업][3M][월트 디즈니][질레트]미국 기업 3M(쓰리엠), 미국 기업 월트 디즈니(Walt Disney), 미국 기업 질레트(Gillette), 미국 기업 리바이스(Levi`s), 미국 기업 나이키(Nike) 분석
  • 미국 기업 3M(쓰리엠), 미국 기업 월트 디즈니(Walt Disney), 미국 기업 질레트(Gillette), 미국 기업 리바이스(Levis), 미국 기업 나이키(Nike) 분석Ⅰ. 미국 기업 3M(쓰리엠)1. 1900년대(1900-1909)2. 1910년대(1910-1919)3. 1920년대(1920-1929)4. 1930년대(1930-1939)5. 1940년대(1940-1949)6. 1950년대(1950-1959)7. 1960년대(1960-1969)8. 1970년대(1970-1979)9. 1980년대(1980-1989)10. 1990년대(1990-1999)11. 2000년대(2002-현재)Ⅱ. 미국 기업 월트 디즈니(Walt Disney)Ⅲ. 미국 기업 질레트(Gillette)Ⅳ. 미국 기

  • 3M 기업소개 & 사업구조,3M의 국제화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Innovation & AccelerationCONTENTS1. 3M 기업소개 & 사업구조 2.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3. 3M의 국제화 전략4. 인도 3M & 한국 3M5. 3M의 국제경영학적 문제 & 해결방안3M 기업소개 & 사업구조 11. 3M 기업소개 & 사업구조3M 기업소개- 전체 매출 약 245억 달러- 미국 이외 지역에서의 매출이 전체 매출액의 63%를 차지- 연구개발비로 14억 달러를 투자- 전체적으로 종업원이 7만 명 이상, 이들 중 4만 명 이상이 미국 이외의 지역- 전체적으로 35개의 사업부- 전 세계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