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전자의 브라질 진출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SWOT분석
4. 4P분석
5. 초기 시장진입상황
6. 마케팅전략
7. 성과 및 결론
본문내용
남미에서 가장 발달된 산업기반을 가짐
1차산업, 내수 위주의 제조업, 첨단산업 등으로 나뉨
가전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세
기술과 품질의 상대적 우의
중간재, 부품, 소재, 자본재 분야의 우위 확보
한국의 국가 이미지 개선 및 인지도 상승
MERCOSUR의 중심국인 브라질 진출을 통한 제품인지도 & 이미지 제고
LG전자는 브라질시장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시장을 관망하는 정도로 90년대 초기 지사 형태로 운영
→ OEM형식으로 수출을 하거나 브랜드 이름을 붙이고 브라질에 수출하는 소극적인 전략
94 ~ 95년 브라질 경제는 최대 호황
→ 브라질의 호황기 모습을 본 LG전자는 미래 성공 가능성을 보고 확신
브라질은 26개의 주로 구성, 주 정부들 간에 규제나 시스템이 각기 달라서 각 제품 라인 별로 가장 유리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선정하여 공장을 설립
그 결과 2개의 Local 법인을 따로 운영
→ 마나우스 : 가전공장
→ 상파울루 시 : IT공장을 설립
따우바떼시는 LG 전자를 유치하기 위해 1997년 50여만 평의 땅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법인세 유통세 등을 감면
In-Store communication 강화와 브라질 문화와 특성에 맞는 차별화 전략
삼바 축제인 SALVADOR 카니발 활동에도 상당부분 투자
LG는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통해 궁극적으로 DIGITAL BRAND IMAGE를 구축하고 TOP TIER BRAND의 기반을 확보하기 위하여 노력
참고문헌
LG경제연구원. www.lgeri.co.kr
LG전자 홈페이지. www.lge.co.kr
KBS 신화창조의 비밀. ‘LG전자 브라질 대 역전기’
브라질 비지니스 진출 안내백서- KOTRA
BRICs의 기회와 위협. 삼성경제연구소/KOTRA. 삼성경제연구소. 2005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스포츠 마케팅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LG 전자의 사례를 중심으로. 김창운. 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ups2***
    (2011.12.03 15:25:4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지화 전략 사례 LG전자 TV 인도 진출 성공사례, 쉐보레 B
  • 마케팅 현지화 전략 사례 LG전자 TV 인도 진출 성공사례, 쉐보레/ BMW 현지화 사례CONTENTS1. LG전자 TV 인도 진출 성공사례2. 쉐보레 현지화 사례3. BMW 현지화 사례4. 결론Introduction인도시장 진출 배경시장환경 분석현지화 전략인도시장 진출성과Introduction√ LG전자는 금성(GoldStar)시절인 70년대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사업을 추진√ 브라질,러시아,중국으로 이어지는 이른바 “BRICs”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함√ 90년대 이후 인도나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제 1장. 서론최근 한국기업들은 세계시장의 개방화추세에 따라 과거 어느때보다도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다. 1980년대까지만 해도 우리기업의 주요 국제화전략은 국내에서 부족한 생산자원을 싸게 수입하여 국내에서 만든 완제품을 해외 주력시장에 수출하였던 것이 고작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기업의 국제화전략은 수출뿐만 아니라 현지생산, 판매를 토대로 해외에서 시장영역을 넓혀가고

  • [국제경영전략]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성공한 기업이다. 이러한 여러 가지의 이유로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진출에 관해서 조사해 보려고 한다.2. 삼성전자 애니콜 소개본격적인 이동통신 시대의 개막에도 불구하고 기술력의 부족으로 외국통신업체에 밀렸던 국내 이동 통신 산업에 새로운 희망을 준 제품이 휴대폰 ‘애니콜’이었다.“한국지형에 강하다”는 마케팅 전략으로 그 동안 국내 휴대폰 시장을 석권해 온 모토롤라 아성에 도전한 ‘애니콜’은 출시 1년만에 모토롤라를 제치

  • [국제경영] LG전자 중국시장진출 사례
  • 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 (4) Promotion (5) PeopleⅢ. CHINA DREAM1. LG전자 초기 실패와 극복초기의 실패(2) 핵심 성공요인2. 격동의 중국 가전시장급성장 추세 속에 과잉투자 누적 (2) 가격인하 경쟁 심화 (3) 중국의 WTO가입 (4) 농촌시장의 대두 3. LG전자 마케팅 전략 수정을 위한 제언정부의 움직임을 주목하라!소비자 욕구가 다양화되고 있다!(3) 유통/물류 가 변화하고 있다.부 록1. 타 기업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 (1) 해임된 현

  • [국제투자론] 러시아 FDI(외국인직접투자)
  • 진출 성공 사례1. LG전자 기업개요2. 세계1위 제품3. LG전자의 글로벌 경영과정4. 해외 진출 현황5. 러시아에서의 LG6. 마케팅 분석7. 최적 마케팅 전략 분석Ⅸ. 러시아 진출 실패 사례Ⅹ. FDI 이론을 통한 분석Ⅰ. 서 론국제 사회에서 다국적기업의 개념은 이제 낯설지 않다. 그 이유는 당연히 기업의 국적을 초월한 생산시스템이 갖는 장점으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기업은 이윤을 목표로 운영되기 때문에 임금, 원료, 지대 등의 생산비의 종류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