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LG-F1 스폰서십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포츠마케팅의 정의
2. 왜 스포츠마케팅인가?
3. 스포츠마케팅의 구조 및 종류
4. 스포츠 스폰서십 사례 분석 : LG – F1™
- 취약점 분석 및 보완점 제시
5. 결론 및 제언
- 스포츠마케팅의 전망
- 본문내용
-
스포츠마케팅의 정의
스포츠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스포츠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 가격,
촉진 그리고 스포츠 제품을 분배하기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Pits&Stotlar,1996)마케팅 원리와 과정을 스포츠 제품과 스포츠에 연계하여
비스포츠 제품의 마케팅에 적용하는 것 (Shank,1999)교환 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목표를 둔 활동의 총합 (Mulilin, Hardy, Sutton, 2000)
스포츠 제품을 매개로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스포츠 관련 조직의 목적 달성을 위한 창조적인 교환활동
스포츠 스폰서십 사례 분석 : LG – F1™
F1™ 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Formula One™
- 1950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정상의 자동차 경주대회
- 188개 국가, 600만면이상의 TV시청자 확보
- 2009년 F1™은 3월에 시작하여 9달 동안, 5개 대륙 16개 나라
에서 17라운드 레이스가 진행, 총 10 개의 F1™팀들이 경쟁
A Global Partner of Formula 1™ & A Technology Partner of Formula 1™
- 스폰서십 계약체결 (2009년 1월)
- LG전자 진출국에서의 브랜드 선호도 15% 향상 ; 영국, 프랑스, 브라질 등
- 180여 국가에서 약 6억 명의 사람들이 시청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
5. 결론 및 제언 - 스포츠마케팅의 전망
LG전자의 사례계약 후 불과 6개월만에 35개국 70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생겨남을 근거로 F1과의 파트너쉽을 매우 성공적이라고 자체 평가. ꀶ F1참가 팀 스폰서까지 확대할지를 검토 중이미 성숙기에 접어든 스포츠의 산업화월드컵, 올림픽 등 스포츠 이벤트 유치의 경쟁이 치열함 스포츠를 통한 막대한 경제적 효과와 이익의 창출스포츠 마케팅의 전문화스포츠 단체 - 기업 모두가 서로에게 필요한 혜택의 교환을 위한 동반자적인 관계를 구축 ꀶ 이러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복잡해지고 다양해진 스폰서십 전략들을 보다 잘 활용하도록 하기 위한 스포츠마케팅대행사의 역할이 증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