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의 유럽시장진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애니콜 소개
2. 휴대폰시장 현황
3. 애니콜 마케팅 환경 분석
4. SWOT분석
5. 마케팅전략
6.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 및 시사점
본문내용
삼성은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단기간에 확보하겠다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한 후 이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바람직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스포츠 마케팅을 선택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올림픽 스폰서로서의 역할이다. 사실 삼성이라는 브랜드는 시드니 올림픽과 솔트레이크 동계 올림픽을 거치면서 비약적 발전을 일구어 냈는데,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는 “삼성의 올림픽 스폰서십 활동은 소비자의 인지도를 삼성 제품에 대한 친근감으로 전환시키고, 이를 제품 판매와 연관 시키는 것”이라며 “삼성이 세계적인 각종 스포츠 행사의 후원업체가 됨으로써 소비자들의 즉각적인 신뢰를 얻어낼 수 있었고, 그 결과 세계 일류 브랜드의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고 단적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최근 그리스 아테네 올림픽에서도 이러한 차별적인 브랜드 마케팅이 눈부신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삼성이 유럽의 휴대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E800’ 모델이 그리스에서 출시되었는데, 젊은 층은 물론 부유층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면서 갖고 싶은 최고의 휴대폰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물론 경쟁 브랜드사와 차별화되는 삼성만의 기술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다. 사상최초로 무선 통신 기술인 ‘WOW(Wireless Olympic Works)`를 통해 올림픽 대회 정보와 경기 일정, 경기 결과 등을 실시간으로 선수와 대회 관계자 등에게 모바일 환경으로 전송해 삼성 휴대폰의 기술력 우위를 다시 한 번 전 세계에 입증하였다. 이러한 기술력은 카메라폰이 아직 일반화되지 못한 유럽 시장의 소비자들로 하여금 삼성을 첨단의 기술력을 가진 브랜드로 인식시키기에 충분한 동인으로 작용했다. 또 아테네 올림픽 주경기장으로 들어가는 2개의 주 출입구 사이에 맥도날드와 함께 320평 대지에 2개 층 규모(약 270평)로 ‘삼성 홍보관’을 설치하고 올림픽 기간에 1만 4천대의 자사 휴대폰을 조직위에 내놓았다. 이 휴대폰은 귀빈(VIP)은 물론 진행 요원들에게 지급돼 올림픽 기간에 통신 수단으로 이용됐다. 삼성전자는 이에 앞서 올림픽 성화 봉송 공식 후원자로도 참여, 27개국 35개 도시를 순회한 이 행사를 통해 삼성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끌어 올렸다는 평가다. 전문가들은 아테네 올림픽 마케팅으로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최소 30%이상 상승, 10위권에 근접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삼성은 오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도 스폰서로 참여할 예정이다.
참고문헌
장승권, 최종인, 홍길표 - 디지털권력 : 디지털기술, 조직 그리고 권력, 삼성경제연구소, 2004
기타오카 도시아키 -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책보출판사, 2006
삼성전자 http://www.sec.co.kr
삼성 애니콜 http://www.anycall.com
스포츠 조선 http://sports.chosun.com
코리아헤럴드 http://www.koreaherald.co.kr
디지털데일리 http://www.d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분기 기준)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나. 가격 다. 유통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삼성전자 AnyCall의유럽시장 진출분석-목 차-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Ⅱ. 본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
  • Ⅰ기업선정이유Ⅱ기업소개Ⅲ 애니콜의 SWOT분석Ⅳ 애니콜의 마케팅믹스Ⅴ 삼성 Anycall 해외시장 진출 사례1. 애니콜의 유럽시장 분석2.애니콜의 중국시장 분석1) 중국시장의 산업동향2) 환경분석3) 경쟁사 분석4) SWOT 분석Ⅵ기업성공요인Ⅰ. 선정이유글로벌 경제의 진전하에서 세계의 기업들은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시대의 도래로 경영 활동 역시 국내에만 국한 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한 세계적 단위의 경쟁으로 진전되고

  • [생산관리] 삼성전자 애니콜의 생산관리
  • 삼성전자 애니콜목차1. 회사소개 2. 삼성전자 애니콜 3. 국내 휴대폰 시장 4. 애니콜의 생산라인 5. 애니콜의 위기, 극복  6. 삼성전자 정보통신 이기태 총괄사장과의 인터뷰 7. 마케팅믹스 전략(4P전략) 8. 애니콜의 해외진출 9. 애니콜의 성공 포인트 10. 결론 1. 회사소개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Home, 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을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체인 삼성전

  • 삼성 휴대폰 마케팅 전략
  • 유럽에서의 판매 호조다양한 제품 라인업의 보유✓ 영업이익률 상승 원인예상보다 우호적인 환율 효과제품 믹스 개선마케팅 비용 감소3. 실적 분석(2009년)2009년 1분기 점유율 급격한 확대 성공2009년 1분기 삼성전자 휴대폰 점유율은 역사적 최고치인 19% 기록, 영업이익률은 Big 5 중 최고치를 기록 1분기 글로벌 휴대폰 시장 규모가 전년동기대비 14%감소한 것으로 추정됨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휴대폰 출하대수는 전년동기대비1% 감소에 그친 4,5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