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SCM] ford SCM(공급사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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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포드자료가 많이 부족한만큼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목차
2. Ford의 Restructing & Reengineering Plan-Ford 2000
1) Ford와 Ford 2000
①Ford사의 상황
②Ford 2000
2) Ford 2000의 실시배경
① 자동차 시장의 상황
② Ford 2000의 발전배경
3) Ford 2000의 목적    
3. Ford2000의 핵심전략
1) Ford Production System
① 기존 Production System
② Ford Production System -FPS System
2) Order to Delivery
① 기존 System
② Order to Delivery(OTD)
3) Ford Retail Network
① 기존 system
② Ford Retail Network(FRN)

Discussion
1. Dell-Ford의 조직적 차이

2. 포드-공급자 기술격차의 문제

3. 원리와 비결의 문제
본문내용
 1) 전통적인 의미의 공급망
  ⇒Value Chain 내의 조직들 자신의 이익극대화만을 추구
    Value Chain 전체의 이익 고려되지 않음 

  2) SCM의 등장배경: 산업 내의 경쟁이 격화
  ⇒Chain 내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한 장기적 원가절감과 품질향상 요구
  Chain 전체의 역량을 재고할 필요성

  3) Supply Chain Management 정의
    원료의 공급에서 제품의 생산 및 유통에 이르는 Value Chain 전반의 기능적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함으로써 최적화하는 활동
참고문헌
하버드 비지니스 스쿨
전략적 운영관리 (한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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