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프랑스시장 진출과 향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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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프랑스진출배경
4. 프랑스진출과정
5. 프랑스진출성과
6. 향후 전략 수립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국내 시장 선도 기업 - 마케팅, 유통, R&D
대표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 HERA, 설화수, 라네즈
최근 활발한 해외 진출 - 미국, 일본, 중국, 프랑스 등
현재 1억 달러인 해외매출을 2007년에는 2억5000만 달러로 2015년에는 12억 달러로 확대할 계획
제품브랜드 가치극대화 전략을 통한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
1988년 태평양은 대리점을 통해 기초 화장품 ‘순’을 수출하며 프랑스 진출을 시작했다. 그러던 어느 날, 판매 대행사가 부도가 나고 태평양의 경쟁사인‘존스&존스’에 합병되면서 태평양은 ‘순’의 현지 판매를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
뼈저린 경험을 뒤로 하고 태평양은 지난 59년 프랑스 코티사와의 기술 제휴 이후, 40여 년 만에 프랑스 현지에 글로벌 전략 기지인 ‘퍼시픽 유럽’을 세웠다.
태평양은 향수 시장 진출을 고려하며 패션 디자이너 물색에 나섰다. 이때 선택된 디자이너가 롤리타 렘피카였다. 97년, 향수브랜드 ‘롤리타 렘피카’가 파리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향과 디자인을 개발하면 틈새시장을 노릴 수 있다는 태평양의 전략에 따른 것이었다. 롤리타 렘피카는 출시 후 1년 8개월 만에 점유율 1%를 넘어섰고, 최근엔 2.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프랑스 향수 시장 3위를 차지했다.
또한 프랑스, 미국, 유럽 등에서 최고의 향수로 각종 상을 수상하며 현재는 세계 8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참고문헌
www.amorepacific.co.kr
www.miraeasset.com
www.kcia.or.kr
www.scsk.or.kr
www.kotra.or.kr
ns.dure.net
www.synovate.com
www.hjp.co.kr
www.sisapress.com
www.naeil.com
marie claire - 2006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화장품산업의 시장현황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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