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 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3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경영전략분석
6. 새로운 전략제안
7. 시사점
본문내용
국내에서의 높은 시장점유율에 안주하지 않고 외국 화장품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살아 남기 위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글로벌 전략 추진.
대상국 : 미국, 프랑스, 중국 등 21개국 수출
품목 : 화장품 (기초제품, 메이크업제품, 향수 등)
진출형태 : 현지법인 (100%및 합작), 국가 별 독점 대리점
2006년 6월 1일 지주회사 태평양에서 인적 분할
주력 제품 화장품, 생활용품, 녹차사업부문 영위
자회사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CEO (55.7% 지분보유)
CEO의 권한 막강
고(故) 서성환 회장의 차남, 1997년 대표이사 취임
‘양손 경영’& 브랜드강화
화장품시장 지속적 성장 (4%대)
아모레퍼시픽 (06년 9%, 07년 8% 예상) 시장성장률 능가
전체 매출 중 화장품사업이 가장 큰 비중 차지 !!
기타 녹차 사업부분 전체매출 중 미비
기능성 화장품 : 미백, 자외선 차단, 주름개선 제품
자외선 차단제품 보편화, 중 장년 여성의 피부 노화 지연 & 주름 개선 가능한 기능성 제품 성장성 高
태평양은 현재의 성공에서 멈추지 않는다. 궁극적으로 태평양의 목표는 '아모레 퍼시픽'으로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향후 전 세계 화장품 업계에 10위로 진입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www.amorepacific.co.kr
www.seri.org
www.hangjang.com
www.itooza.com
www.kcia.or.kr
www.kotra.or.kr
www.csmt.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www.hjp.co.kr
economy.hankooki.com
www.donga.com
www.joins.com
2007 국내화장품 시장현황 및 전망 - 하나금융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명품 마케팅(브랜드, 신화가 되다) - 김대영, 미래의 창, 2004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프랑스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김주헌, 2003
중국의 기업과 경제 - 이근, 한동훈, 21세기북스, 2000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 대한화장품공업협회, 1999
화장품산업의 시장현황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사례 PPT] 아모레퍼시픽 성공요인,해외진출(중국,프랑스)사례분석,아모레퍼시픽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방향제언
  • 아모레퍼시픽마케팅사례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아모레퍼시픽 3C분석(1) Company(2) Competitor(3) Customer3.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인(1) 국내시장 성공요인(2) 해외시장 성공요인4.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 전략사례(1) 프랑스 진출사례(2) 중국 진출사례5. SWOT분석6. STP분석7. 마케팅믹스 4P전략8. 향후전략방향 제안CONTENTS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아시아 미(美)의 정수를 세계에 전하겠다’-1945년 창업 화장품 회사-한

  • 오설록 브랜드분석과 서비스분석/ 오설록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오설록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전략 제안(1) 중국인대상 마케팅전략 제안한국 차에 대해 배우고, ‘오설록의 고향, 제주도’ 가자! (가제)오설록 차 설명회를 통해 중국소비자를 제주도에 초청하고, 영상기록물을 남겨 향후 바이럴 마케팅에 활용한다.오설록 한국본사에서 티 소믈리에(고객의 입맛에 맞게 차 음료를 추천하는 직업)를 파견하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설명회에 참석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후기작성 이벤트를 실시하여, 당첨자를 선정한다.↓

  • [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 경영전략
  •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20위권의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동시에 ‘2015년 글로벌 TOP 10이라는 또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희 조는 아모레퍼시픽이 세계적으로 성공하게 된 경영전략을 분석하고 나아가 조원들이 생각한 경영전략을 제안 해보고자 합니다.AMORE PACIFICCORPORATION아모레 퍼시픽 사업분야 중 아리따움 cf 영상1930년 -

  • LG생활건강 VS 코리아나화장품
  • 2008.11.12 줌인 리더스 3분기 영업益20% 신장‘으뜸’ 내수우량주 위클리차이나 2007.12.23 미플, 인민형 피부관리시대 선언中시장 본격 공략한국경제 2006.7.13 LG생활건강의 디자인 경영 데일리코스메특 2008.11.30 제2, 3의 LG생활건강 나와야!메디컬 투데이 2008.7.22 아모레 아리따움, LG생활건강 ‘비욘드’올 9월 오픈 예정차이나통 2008.2.21 LG 생활건강 -중국 대륙에 명품 美를 심는다 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www.art-com.co.krCompany Logo

  • LG생활건강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전략어떠한 이들도 연봉 회사이름 회사위치 편의시설등 다양한 본인을위한 복지를 먼저 내뱉는 사람은없으리라 믿는다.당연히 기업분석과 마찬가지로 가져가야할 질문들입니다. 기업의 인재상 기업의 사업 기업의 경영방침 등등 다양한 기업정보들과 경쟁사 정보들을 언급합니다.네 면접관님!. 제가 생각하는 회사생활의 중요함은 책임감입니다. 어떠한이들은 그냥 저냥 회사를다닐지 모르지만 사회인으로써, 직장인으로써 제가 맡은바에 책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