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롯데백화점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 유통시장 환경 변화
2. 기업 소개
3. 경영 이념 및 비전
4. 내부 외부 환경
5. 장점과 단점
6. 롯데 백화점 EDI 시스템
7. 결론
본문내용
1) 회사개요

회사명 : 롯데쇼핑 주식회사
설립일 : 1979. 11. 15
자본금 : 1000억원
직원수 : 8000여명(협력회사 포함시35,000여명)
점포수 : 22점
매장면적 : 210,000평
2) 점포현황
롯데 백화점은 79년 12월 소공동에 6천평 매장의 본점을 개점한 이래 현재 전국적으로 백화점 20개점, 매장면적 21만평의 전국적인 다점포망을 구축ㆍ운영하고 있다.
3) 주요산업분야
대규모 소매업, 할인점
4) 주요상품
의류, 잡화, 가정용품, 아동용품, 스포츠용품, 식품 등

1)롯데 백화점의 장점

① 고객 백화점 매출액 1위
② 막강한 브랜드 파워   
③ 국내 최대 점포망  
④ 할인점, 편의점, 대형 슈퍼마켓 사이버 몰에 이르는 종합 유통망 구축
⑤ 극대화 된 업무 효율성
⑥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

롯데 백화점 약점 (WEAKNESS)


① B2C전자상거래 사업에 늦게 진출
   (오프라인에 비해 뒤쳐져 있는 온라인 쇼핑망)
② 총 매출 중 의류의 비중이 과다함
③ 직매입 비중이 매우 낮음
④ 소비자 선호도에서 현대백화점에 대해 상 대적 열세
⑤ 해외 명품에 의존한 매출액
⑥ 직원들에 대한 보상체계 미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백화점,롯데그룹,백화점경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백화점 협력회사를 겸손한 마음으로 섬기며, 다 함께 성장 사회적 책임을 다해 사회 발전에 기여 제 2 장 기 업 분 석제 1 절 시장 환경(3C) 분석□ 자사(Company) 분석① 롯데백화점 기업연혁1970년 07월 협우실업(주) 설립 2003년 08월 롯데쇼핑닷컴(www.lotteshopping.com) 오픈 1976년 04월 쇼핑 사업본부 발족(본점 착공) 2003년 10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백화점 부문 1위 1976년 11월 롯데쇼핑주식회사 설립 2003년 12월 카드 사업 부문 분할과 동시에 롯데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기업과 맞서 국내 시장을 보호하는 방패막이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1979년 국내 창립이후 외국계 업체와의 경쟁 속에서도 토착화라는 명제 아래 우리 입맛에 맞는 한국적 제품을 개발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1979년 창립이후 지금까지 축적된 기술을 토대로 개발한 불고기버거, 우엉버거, 라이스버거 등 새롭고 독특한 소재로 한국적 맛을 내는 상품을 개발해 내는 ‘롯데리아’를 기업분석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롯데리

  • 중국시장진출사례-롯데마트와 이마트,글로벌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삼아야 할 것이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빠르다”라는 말처럼 롯데마트도 중국진출 당시에는 다른 글로벌 기업들이 이미 많이 진출해 있었는데 결과적으로는 이러한 장애를 극복 했듯이 이마트도 올바른 전략을 다시 수립한다면 국내에서의 1위기업의 명성을 중국시장에서도 떨칠 수 있을 것이다. 역할분담자료조사롯데마트 이마트PPT 제작발표 Part롯데마트 이마트 결론 한상우 한상윤윤정아 왕소현왕소현한상우윤정아한상윤THANK YOU

  • 우영통상기업분석,정육산업시장분석,쇠고기동향,돼지고기동향,국내쇠고기유통시장현황분석,국내쇠고기시장
  • 롯데마트의 통 큰 치킨처럼 특별한 날 한정된 수량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도 좋을 것 같다.일반적인 정육점에서 파는 품목과 조금 다르게 집에서 끓이는데 시간이 오래가는 사골육수를 팔면 좋을것 같다.몸만들기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닭 가슴살’ 과 같이 ‘다이어트 돼지’, ‘웰빙 돼지’ 상품을 판매하는 전략을 세울 수도 있다. 돼지고기는 근육을 형성하고 있는 주요 성분인 단백질이 풍부하며,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 필요한 비타민B

  • 더페이스샵,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이 언제든지 공격해 올 수 있기 때문에, 현재의 자리를 유지하되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필요할 것이다.끝으로 팀 프로젝트를 하면서 힘든 내색 없이 끝까지 웃음 잃지 않고 수고해주신 우리 조원 분들께 너무 감사하고, 이런 팀 프로젝트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며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신 김기찬 교수님과 박지윤 교수님께 감사드린다.XI. 기 타 ▶ 주력 상품 - 화이트 트리, 퓨어 비타▶ 신상품 출시- 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