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장르] Naming Marketing(Brand Nam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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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 요


필연의 선택
Naming Marketing(Brand Naming)


다양한 얼굴의
Naming Marketing(Brand Naming)
󰁋 Naming Marketing의 정의
󰁋 Naming Marketing(Brand Naming)의 종류와 How to say


Naming Marketing(Brand Naming)의 흔적
󰁋 국내 사례 _ 래미안에 대한 힐스테이트 ‘반격’


결 론
본문내용
󰁋 Naming Marketing(Brand Naming)의 정의
- 네이밍. 즉, 단순히 이름을 붙이는 작업을 통칭하는 것이라면,
브랜드 네이밍.
타사에 자사의 동종 상품과 동일 유사한 상품이 있더라고 차별화전략의 독자성, 개성화를 위해 그 상품에 자사가 독자적이면서 창의적으로 붙인 이름을 말한다.
즉, 브랜드 네이밍은 그 대상의 의미를 포장해주는 것이다. 대상물이 갖는 이미지와 적절하고 동떨어지지 않고 좀 더 욕심을 내자면 포장을 해 줄 수 있어야 하는 것이 네이밍이다. 이름으로 소리 내어 부를 수 있는 낱말, 문자, 숫자 등으로 된 상표의 표현은 모두 네이밍이 될 수 있다. 혼동 할 수 있겠지만, 상호와 상표와는 현저한 차이를 보인다.

󰁋 Naming Marketing(Brand Naming)의 종류와 How to say
- 크게 4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기업 브랜드 : 단순한 회사명이 아닌, 하지만 이름이 영향을 미치면 ‘기업브랜드‘
2.패밀리 브랜드 : 하나의 모 회사 아래에 존재하는 여러 개의 브랜드를 말한다.
3.개별 브랜드 : 각 제품을 말한다.
4.브랜드 수식어 : 브랜드에 붙어서 부가적 업무를 수행하는 'EF', 'XG' 등이 그것이다.

- How to say ( 통계상 효과 7% - 30% )
1. 기존의 브랜드를 위한 How to say
①브랜드 수식어
첫째, 기존 브랜드에 타격을 적게 주면서 저가라인으로 확장할 때,
둘째,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가격인상요인이 생길 때,
셋째, 참신력이 떨어지고 있는 브랜드에 생명력을 부여할 때 주로 이 방법 사용.
EX) ‘XG',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 ‘주디’ 의 ‘오랑지’, ‘포두스’
참고문헌
참고 _ 한겨례 경제 주간지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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