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중소기업 수출활동에의 체계적인 국제 시장 선택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글은 중소기업 수출 활동에의 체계적인 국제 시장 선택의 역할에 관한 글입니다. 서론으로 시작하여 어떤 요소가 소기업 또는 중소기업의 사업 수출의 성공을 결정하는가, 조사 보고서의 재검토, SIMS, 토론과 결말, 그리고 미래를 위한 규제와 관리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레포트나 논문을 작성하실 때 참고 하십시오.
목차
1. 서론
2. 어떤 요소가 소기업 또는 중소기업의 사업 수출의 성공을 결정할까?
3. 조사 보고서의 재검토
4. SIMS
5. 토론과 결말
6. 미래를 위한 규제와 관리
본문내용
1. 서론
이 글은 중소기업이 "광고접근적인 방법론(AHM)으로 수출 시장을 선별 하는 것하고 체계적 방법으로 수출시장을 선별 하는 것(SMS)하고 SMS가 더 좋은 수출성과를 도출한다라는 가설로 작성하였다. 그리이스의 한 SME를 모델로 SMS를 실험해 본바 상당한 수출성과를 거둔 것으로 판명 되었을 뿐만 아니라 회사의 의사 최고 결정권자들이 관여가 되었더라도 성공한 수출 성과에 관련이 있음을 이전 연구에서 파악되었다.

2. 어떤 요소가 소기업 또는 중소기업의 사업 수출의 성공을 결정할까?

- 이 문제의 학문적인 조사는 주로 두 가지 요소에 초점을 맞추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과거의 결과는 기업의 수출 행태, 그리고 수출의 실행이 의사 결정자 혹은 최고 경영자의 특성의 영향을 받았다고 조사되었다. 이 연구는 이외에도 회사의 국제적 행동의 영향을 끼친 여러 가지 회사의 특별한 특성도 함께 조사되었다. 이전의 조사 결과는 수많은 수출기업의 특성이 SME(중소기업수출) 수출이행과 연결된 것에 기초를 두어 관찰 되었다. 이러한 조사의 내용에는 회사의 크기와 국제적 비즈니스 경험과 수출의 독립성과 그리고 해외의 생산품 판매적응도도 포함한다. 첨언할 것은 두 가지 유형의 의사 결정자의 특성은 SME의 국제적 비즈니스 즉 수출마케팅고의 성공과도 연결이 되었으며, 의사 결정권자의 나이와 학력수준과도 상관관계가 있음이 밝혀졌다.
이제까지의 연구는 회사와 경영자 특성에서 나타나는 영향이 국제적 수출업무 수행에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하였다. 하지만 Dhanaraj and Beamish (2003. p. 243)는 “초점이 변하기 쉬운 설명의 발전에서 통합적인 `조사에서 표준의 모델을 발전시켜야 한다.” 고 말했다. 여기에 우리가 Dhanaraj and Beamish의 요청, 표준 모델의 발전과 실험에 응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우리는 표준 모델을 한 모형으로 정리를 했고 중소기업의 수출 결과가 국제적 수출실적에서의 어느 정도 향상을 시키는지에 따라 새로운 표본으로 결정하기로 하였다. 그러므로 평균적으로 중소기업의 수출 실적은 이 논문에서 수출중소기업들이 논문에서 규정된 에를 따르는 기업이 이를 이행하지 않는 기업보다 더 좋아야 한다. 이 연구에서는 수출에 있어서 이익을 가져다주는 새로운 문제점에 대해 집중적으로 탐색해 보았는데 보통의 수출중소기업이 수출지역(시장)에 맞추어 마케팅을 활용한다는 것이다. 특별히 우리는 중소수출기업들의 체계적인 시장의 선택 기준의 활용과 그들의 수출 수행 실적과의 상관관계를 파악하려 한다. Yip, Biscarri, and Monti (2000)는 체계적인 것을 물건의 표준 사용에서 수출시장의 선택으로 정의하였다. 예를 들어 체계적인 것과 국제적 시장 조사의 형식화, 해외에서 적당한 시장을 선택하는 것에서, 들어가기 전에 해외시장의 실체를 조사하고 방문하는 것, 상품과 관련된 수행을 위한 국제적인 사업 압력과 수출할 나라의 조사, 가히 발표한 통계학 적인 자원의 외국 시장과의 다른 점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ta] 한미 fta 레포트
  • 기업과 생산의 세계화 국제무역이 국민경제를 생산단위로 하여 국제분업을 촉진시키는 반면, 다국적기업은 국민경제 단위를 초월하여 세계경제를 유기적으로 통합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생산의 세계화(globalization of production)는 국내기업이 생산활동의 일부 또는 전부를 해외로 이전함으로써 다국적 생산체제를 구축하여 가는 과정을 의미(수출→독점계약을 통한 판매 및 서비스망 구축→유통망 투자→해외생산시설 구축) 한다.다국적기업에 의한 국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그러한 귀사의 제품을 뛰어난 성능, 경쟁력 있는 가격, 안정성, 신뢰성, 유지보수의 용이성 및 내구성 등에 초점을 맞추고 영업활동을 할 것이며,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에 힘쓰고, 고객만족 추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3) 경력사항뒤늦은 대학시절의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던 계기나 사회생활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 기반이 있다면 고등학교 졸업 이후 AUTO CAD 전 과정을 이수하였던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년 저

  • 무역학연습4A)수출입이 국민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논함00
  • 시장의 수요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경쟁국 산업의 비교우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분석하고 우리나라의 수출구조가 이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3) 국제수지와 국민경제의 관계국제수지란 일정한 기간 동안 한 나라의 국민경제와 그밖에 여타 경제권 사이에 이루어진 모든 경제적 거래를 체계적으로 분류․정리하여 기록한 것이다. ‘일정한 기간 동안’이라 함은 국제수지통계가 어느 한 시점에서의 수지상황을 기록

  • [경영학] 대한민국 기업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기업과의 차이가 거의 없었다는 사실을 들 수 있겠다.-국제화 전략협소한 내수시장을 가진 우리나라 기업들은 과잉생산물의 배출구로써 또한 조업도를 유지하기 위한 안전판으로써 수출시장을 이용하였다.수출시장의 존재는 조업도 유지의 안전판 이외에도 유용한 기능을 담당하였다.첫째로,수출은 국제시장에서의 우리 제품이 평가 받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품질,디자인 등의 측면에 신경을 쓰게 하였으며,국제시장의 정보를 수집하는 기회를 제

  • [노사관계] 네덜란드의 노사관계
  • 시장을 열고자 하는 많은 국제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나라가 되었다.이러한 요인은 네덜란드가 가지고 있는 뛰어난 물류 네트워크와 인프라가 가장 중요한 요인이며, 이외에 인적 자원과 정부 서비스 등을 꼽을 수 있다. 실제로도 네덜란드는 도로, 항만, 철도, 항공 등 전체적으로 훌륭한 인프라를 구축해 놓았으며, 이는 네덜란드의 국가 경쟁력을 올리고, 기업들이 네덜란드 안에서 효율적인 기업활동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특히 물류 면에 있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