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물놀이의 교육적 가치f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위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학업에 나날이 발전 있으시고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
물놀이의 교육적 가치
1. 물놀이란?
2. 물놀이의 교육적 가치
3. 연령별 놀이 특징
4. 물놀이의 종류
5. 환경구성 및 놀이 자료
1)실내
2)실외
3)놀이 자료
가)기본 도구
나)놀이 도구
다)실험 도구
라)게임도구
6. 교사의 역할 및 유의점
- 본문내용
-
우리의 '예전 학교'에서 지난해 우리는 실외 물놀이를 위해 물을 제공할 방법이 없었다. 우리는 복도 아래와 아스팔트 자전거 지역 건너에 있는 부엌으로부터 모래 상자까지 무거운 물통을 끌고 왔다. 전학령기 아이들은 스프나 모래성을 만들기 위해 그릇 안에 물을 즐겁게 퍼담았다. 물통은 빠르게 비었다. 우리는 모래 영역에 첨가물을 넣기 위해 물 옆에 만들고 싶었다. 때때로 큰 비가 내린 후 아스팔트의 작은 경사는 길고 좁고 얕은 웅덩이를 위한 공간을 만들었다. 아이들은 그들의 접시와 그릇 안에 이전의 물을 모으기 위해 스푼과 삽을 이용해 흥미롭게 뒤졌다. 그들은 열광으로 서로를 밀었고 물을 얻기 위한 가장 좋은 지점을 위해 서로를 속였다. 각각의 아이들은 획득물을 저장했고 이는 방황하는 물 약탈자들로부터 이것을 보호하는 것을 가능케 했다. 이장에선느 유아의 물놀이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1. 물놀이란?
투명하고 독특한 감촉을 느낄 수 있는 물을 가지고 노는 놀이. 물은 형태가 정해져 있지 않으며, 투명하고 독특한 감촉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자연물이다. 또한 물놀이는 특별한 놀잇감이나 놀이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연령층의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는 놀이이다. 이러한 물의 감촉은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무언가가 내재되어 있으며, 유아들은 이러한 부드럽고 감촉이 좋은 물질과 아주 친숙하고, 좋아하며, 탐색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이러한 이유로 물놀이는 유아를 자연스럽게 학습으로 유도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 이숙재(2005), 창지사
유아놀이지도 - 단현국(1991), 교육부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자료1 총론 - 교육인적자원부
유아놀이지도 - 지성애 (2001), 정민사
유아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 - 유아교육교재편찬회 (1996), 학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오대혁)한국문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