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유아교육매체에 활동에서 유아의 반응과 상호작용 분석 및 매체의 교육적 속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방송대] 유아교육매체에 활동에서 유아의 반응과 상호작용 분석 및 매체의 교육적 속성go
- [방송대] 유아교육매체에 활동에서 유아의 반응과 상호작용 분석 및 매체의 교육적 속성0e
- [방송대] 유아교육매체에 활동에서 유아의 반응과 상호작용 분석 및 매체의 교육적 속성yu
- 1.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 설명_평생교육필요성 2.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인간과교육)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공통)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구성주의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우리나라 유아교육매체를 선정하여 유아가 그 매체와 활동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유아의 반응 및 상호작용(교사의 상호작용 포함)을 분석하여 매체의 교육적 속성을 논하시오.
유아교육과 교수학습이론과매체 4D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우리나라 유아교육매체를 선정하여 유아가 그 매체와 활동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유아의 반응 및 상호작용(교사의 상호작용 포함)을 분석하여 매체의 교육적 속성을 논하시오.
유아교육과 교수학습이론과매체 4D형
Ⅰ. 서 론
Ⅱ. 본 론
1절. 물놀이 물놀이의 교육적 장점
1. 물은 어린이의 놀이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놀이감이다.
2. 물은 값싸고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놀이자료로서 어린이들 누구나 좋아한다.
3. 특별히 다양한 감각경험을 갖게 해 준다.
4. 욕구불만의 감정 등을 발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된다.
5. 물놀이 영역은 계절이나 상황에 따라 실내∙외에 모두 설치하여 줄 수 있는 영역이다.
2절. 물놀이에 있어 유아의 반응 및 상호작용
1. 주제 선정 및 개념망 조직
2. 주제 전개 과정
1) 물을 이용한 요리활동
2) 물을 이용하여 깨끗이 할 수 있는 것 조사하고 실천하기
3) 물을 이용하여 놀이하기 및 물의 성질 알아보기
4) 물의 이용 조사하기 및 중요성 알기
5) 물의 낭비를 인식하고 절약하는 방법 알아보기
6) 물의 오염을 인식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홍보영화 만들기>
<홍보영화 상영하기>
3. 주제 전개 과정에서 실행된 개념망
4. 주제 전개의 특징
5. 물놀이의 교육적 가치
6. 교사의 역할 및 유의점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의 '예전 학교'에서 지난해 우리는 실외 물놀이를 위해 물을 제공할 방법이 없었다. 우리는 복도 아래와 아스팔트 자전거 지역 건너에 있는 부엌으로부터 모래 상자까지 무거운 물통을 끌고 왔다. 전학령기 아이들은 스프나 모래성을 만들기 위해 그릇 안에 물을 즐겁게 퍼담았다. 물통은 빠르게 비었다. 우리는 모래 영역에 첨가물을 넣기 위해 물 옆에 만들고 싶었다. 때때로 큰 비가 내린 후 아스팔트의 작은 경사는 길고 좁고 얕은 웅덩이를 위한 공간을 만들었다. 아이들은 그들의 접시와 그릇 안에 이전의 물을 모으기 위해 스푼과 삽을 이용해 흥미롭게 뒤졌다. 그들은 열광으로 서로를 밀었고 물을 얻기 위한 가장 좋은 지점을 위해 서로를 속였다. 각각의 아이들은 획득물을 저장했고 이는 방황하는 물 약탈자들로부터 이것을 보호하는 것을 가능케 했다. 이에 따라 유아의 전인 발달을 목적으로 하고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유치원 교육과정의 생활 주제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물놀이를 선정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이숙재,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5,
교육인적자원부,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자료1 총론
지성애, 유아놀이지도, 정민사, 2001,
임수양, 방과 후 아동지도 프로그램개발론, 학문사, 2001.
김진이, 포괄적 아동보육서비스, 고헌출판사, 2002
조인숙, 방과후 아동보육시설 운영의 이론과 실제. 1997.
김의영, 아동보육론, 동문사,1997.
박정문, 아동복지와 보육사업의 이해, 보육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개론 D형]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 과학적 인간관 비판 -인간과교육,후기현대철학적인간이해관점 인간관,과학적인간관,인간과교육,인간교육 2.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이론+ 피아제인지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2019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 [교육사회] 사회적발전, 문화적발전과 교육의 관계
- [방통대 간호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인간과교육] 1.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 2.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