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백화점과 아울렛에 대한 소비자 의견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dex-
Ⅰ서론
-연구목적
-아울렛과 백화점의 정의
Ⅱ본론
- 연구하게 된 동기 및 연구 배경
- 마케팅 조사 절차에 따른 조사
- 연구주제
- 연구모형 및 가설
Ⅲ연구결과
- 통계 분석
- 연구결과 보고(가설여부와 가설 근거)
Ⅳ결론
- 연구결과
- 이 연구를 통해서 새롭게 배운 점, 발견한 점
- 아쉬운 점 혹은 연구의 한계점
- 본 연구와 연관된 향후 연구 주제
Ⅴ부록
- 참고 문헌
- 주관식 설문 내용 및 인터뷰 내용
- 본문내용
-
Ⅰ서론
- 연구목적
현대 사회에서의 의복은 단순한 신체 보호와, 위생적 기능을 넘어서 신분, 사회적 지위를 표현 해주는 상징적 의미가 되기도 하며, 자신의 표현 욕구를 충족시키고 타인과 구분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경제 수준이 높아지자 옷에 대한 소비가 늘기 시작했고, 기능성과 실용성 보다는 개성 창출이나 개인의 욕구를 표출하기 위한 옷의 소비는 가전제품보다 더 늘어나게 되었다. 이런 옷의 소비에서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 태도를 알아보고자 한다.
-아울렛 및 백화점의 정의(소비자 리포트 책자 인용)
♤ 아울렛의 정의
아울렛은 ‘공장 밖에 제품을 내 놓는다’는 뜻으로 공장이나 물류센터 근처에 창고형으로 운영하는 상설 할인매장을 말한다. 유통과정과 물류비용을 없애 낮은 가격에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재고 상품을 처리한다는 장점이 있어 제조업체나 소비자에게 모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 백화점의 정의
1. 각계각층의 많은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며, 부문별 조직에 의해 경영되는 집중적인 대 규모 소매점
2. 부문별로 상품구성을 해놓고 있으며, 매장면적은 1천 평(지방은 7백 평)을 초과하고 직영비율이 50%이상
3. 취급상품의 종합성, 각종 서비스의 제공, 부문별 조직형태의 채택, 문화 및 여하기능의 제공이라는 특성을 가진 업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