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백화점과 아울렛에 대한 소비자 의견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dex-

Ⅰ서론

-연구목적
-아울렛과 백화점의 정의

Ⅱ본론

- 연구하게 된 동기 및 연구 배경
- 마케팅 조사 절차에 따른 조사
- 연구주제
- 연구모형 및 가설


Ⅲ연구결과

- 통계 분석
- 연구결과 보고(가설여부와 가설 근거)


Ⅳ결론
- 연구결과
- 이 연구를 통해서 새롭게 배운 점, 발견한 점
- 아쉬운 점 혹은 연구의 한계점
- 본 연구와 연관된 향후 연구 주제


Ⅴ부록
- 참고 문헌
- 주관식 설문 내용 및 인터뷰 내용
본문내용
Ⅰ서론

- 연구목적

현대 사회에서의 의복은 단순한 신체 보호와, 위생적 기능을 넘어서 신분, 사회적 지위를 표현 해주는 상징적 의미가 되기도 하며, 자신의 표현 욕구를 충족시키고 타인과 구분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경제 수준이 높아지자 옷에 대한 소비가 늘기 시작했고, 기능성과 실용성 보다는 개성 창출이나 개인의 욕구를 표출하기 위한 옷의 소비는 가전제품보다 더 늘어나게 되었다. 이런 옷의 소비에서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 태도를 알아보고자 한다.

-아울렛 및 백화점의 정의(소비자 리포트 책자 인용)
♤ 아울렛의 정의
아울렛은 ‘공장 밖에 제품을 내 놓는다’는 뜻으로 공장이나 물류센터 근처에 창고형으로 운영하는 상설 할인매장을 말한다. 유통과정과 물류비용을 없애 낮은 가격에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재고 상품을 처리한다는 장점이 있어 제조업체나 소비자에게 모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 백화점의 정의
1. 각계각층의 많은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며, 부문별 조직에 의해 경영되는 집중적인 대 규모 소매점
2. 부문별로 상품구성을 해놓고 있으며, 매장면적은 1천 평(지방은 7백 평)을 초과하고 직영비율이 50%이상
3. 취급상품의 종합성, 각종 서비스의 제공, 부문별 조직형태의 채택, 문화 및 여하기능의 제공이라는 특성을 가진 업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조사(부산 범일동 지점)19p(1)부산 현대백화점 소개(2)층별조사(3)교통안내(4)SWOT분석(현대백화점-부산 범일동 지점)6) SWOT분석24p7)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26p8) 현대백화점의 CRM 전략.38p(1) 현대백화점의 CRM 구축(2) 현대백화점 CRM시스템의 현재9) 현대백화점 마케팅 성과.

  • [패션마케팅] 지오다노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지오다노의 약점을 개선하고 강점을 더욱 부각 시킬 수 있는 방향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러한 전략들을 통해 현재 지오다노의 이미지를 갱신하고 가격 상승에 따른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한다. 본론1설문조사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1년에 대체로 1~2벌 정도 지오다노 제품을 구입한다. 요즘 인터넷이나 아울렛 매장에서의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인데 비해 소비자들이 지오다노를 구매하는 장소는 백화점 내 매장

  • 아웃백, 애슐리, 빕스 가격 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백화점 상품권, 홈플러스 상품권 등- 마케팅 전략1. 전파광고아웃백과 기타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VIPS는 샐러드 바 이외에는 연상되는 브랜드 이미지가 없었다. 근래에 들어 정통 스테이크를 하나의 이미지로 강조하지만, 그 전까지만 해도 비싼 스테이크, 무제한 샐러드 바 라는 속성이 연상될 뿐이었다. 그마저도 다른곳과 차별화 할 만 한 샐러드 바라고 생각되지 않았다. 즉, VIPS의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의 문제점은 소비자가 일관성 있는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대한상공회의소 – 최근 중국 소매유통 시장의 이해(2011.9.28)최근의 중국 소비자들은 선진국 시장의 소비자와 유사한 패턴을 보이기도 함.자료원 : 대한상공회의소 – 최근 중국 소매유통 시장의 이해(2011.9.28)사례 1 : 요거트 식품의 경우 과거에는 단순히 맛과 가격에 중점을 많이 두었던 반면, 최근 조사에서는 ‘건강 및 웰빙’이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인으로 부각됨.사례 2 : 평판 TV제품의 경우 과거에는 품질과 A/S 중심의 구매 판단에서 최근에는

  • 마케팅, 홍보, 웹 프로그래밍 직무조사 및 풀무원 기업조사
  • 의견과 함께 목표주가로 5만9,000원을 제시했다.박종렬 교보증권 애널리스트는 “웰빙(Well-being) 열풍과 함께 신선식품, 건강식품, 유기농 식품 등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가 향후 대체제로 부상할 것”이라며“포장두부, 포장나물, 생면, 계란 등 신선 및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신뢰가 높고 녹즙, 생식 등 건강식품 비중을 확대하고 있는 풀무원이 최대수혜주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2012-04-12 서울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