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유통론] psp 유통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품 선정 이유
회사 소개
제품 소개
환경 분석
마케팅 전략
유통 구조
본문내용
제품 선정 이유

디지털 콘텐츠의 발전과 함께 게임 시장 또한, 기술면에서나 규모면에서 주목받는 분야로 성장하게 됨. 그 중 휴대용 게임 시장은 일본의 닌텐도의 NDS가 장악하고 있었음. 하지만 2004년 소니사의 PSP가 출시됨으로써 그 흐름이 바뀌게 됨. 비록 PSP가 휴대용 게임기 시장을 장악했다는 것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상당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결과를 가져옴. 휴대용 게임 시장의 부동의 1위인 NDS의 닌텐도를 넘어서기 위한 PSP의 소니의 전략을 알아봄으로써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클 것으로 생각됨.


회사 소개

1993년 12월
- Sony Computer Entertainment(SCE) 설립
1994년 12월 3일
- PS1 일본 발매
2000년 3월 4일
- PS2 일본 발매
2003년
- PS2 6000만대 판매 , 세계시장 60%이상 장악
2004년
- 소형 PS2 발매
2005년 5월 2일
- 휴대용기기 PSP 국내발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컨텐츠] 국내 모바일콘텐츠 트렌드 분석
  • 콘텐츠 트렌드 일반적으로 책이라는 단어는 흔히 헌책방에서 느껴질 수 있는 고리타분함과 구시대적인 것을 연상하게 한다. 그러나 출판시장에서도 테크놀로지의 발전에 따라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도서의 유통구조 변화, 디지털화, 전자책 시장의 대두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유통구조 변화 : 온라인 서점책을 읽는 인구가 일정 수준에서 한정되어 있고 독자의 선호장르에 따른 베스트셀러가 터지지 않고는 크게 변동할 이유가 없는 특성상 출판

  • [인터넷마케팅] 벅스뮤직 고객유입전략
  • 콘텐츠가 통합된 구조를 지니면서 사용자들의 이동이 활발히 일관된 체계속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들어져야 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벅스뮤직과 SK텔레콤이 불평등한 관계로 전략적 제휴가 맺어지면 안된다. 이런 불평등한 관계는 언제든지 쉽게 깨질 수 있는 가능성이 많다. 두 기업 양자가 모두 이익을 보는 Win-Win 전략이 이루어져야한다. 그러므로 벅스뮤직은 최소한 고객을 위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더 낮은 비용으로 제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유통망을 정비하여 항상 상표가 품절되지 않고, 소비자들의 눈에 잘 띄도록 위치시킴으로써 소비자들의 브랜드 충성심이 계속되도록 하는 유지 전략이 필요하다.오늘날에는 시장 세분화의 증가로 개별 소비자에 대한 ‘일 대 일’ 접근 방법이 또 다른 마케팅 전략으로 요구된다. 구매 이전에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웹을 통해 고객화 된 정보를 제공하고, 경우에 따라 고객화된 제품 디자인에 대한 기회를 제공한다. 구매 이후 마케터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유통망을 정비하여 항상 상표가 품절되지 않고, 소비자들의 눈에 잘 띄도록 위치시킴으로써 소비자들의 브랜드 충성심이 계속되도록 하는 유지 전략이 필요하다.오늘날에는 시장 세분화의 증가로 개별 소비자에 대한 ‘일 대 일’ 접근 방법이 또 다른 마케팅 전략으로 요구된다. 구매 이전에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웹을 통해 고객화 된 정보를 제공하고, 경우에 따라 고객화된 제품 디자인에 대한 기회를 제공한다. 구매 이후 마케터

  • 사회과학 UCC가 지닌 허와 실 그리고 발전 가능성
  • 콘텐츠 안에 제작자의 실명이 내포 되어 있으므로 적발을 하고 처벌을 하기가 상당히 수월해 질 것이다. (2) 수익 창출 모델의 개발UCC 활성화를 위한 과제로 영국 Ofcom에서 검토 중인 PSP(Public Service Publisher) 모델 도입이 UCC를 지원하는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PSP는 방송이 아닌 출판사형 프로그램 공급자로 자체 제작 없이 다양한 제작주체로부터 프로그램을 공급받아 인터넷과 모바일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 공급하는 모델이다. 또한 “이 모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