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의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현황 
2. 경영환경분석
3. STP전략
4. 촉진전략
5. 마케팅 성공요인
6. 향후 성장을 위한 주요 이슈
7. 사례연구에 따른 교훈
본문내용
메샤츄세츠, 퀸시 "Open Kettle"

worcester, MA 가맹 1호점

100개의 점포에서 천만불의 매출

일본 1호점

약 5000여개의 점포가 40여 개국에서 활발한 영업활동

미국 - 39개주에 대략 4,000개의 던킨 도너츠 체인점

전세계 - 31개의 국가에 대략 1500개의 던킨 도넛 체인점 특히 필리핀,
인도네시아, 대한민국, 타일랜드에서 널리 알려져 있음

2002년 미국에서는 2.7 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미국을 제외한
타국가에서는 3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사와 합자 투자계약 체결

역삼 생산점 개설, 이태원 1호점 오픈

가맹사업기반구축

트레이닝 센터개설

던킨도너츠 TV광고 시작(이병헌)
Challenage excellence 수상(ADQSR:미국본사)

오리지널 커피 판매실시

‘커피&도넛’ 광고캠페인 시작

점포 300개 오픈

약 430여개 오픈 ,
올해 초 ‘아침 & 베이글’ 광고캠페인 시작


1.인구 통계적 환경


10대 남녀모두 도넛보다 과자를, 커피보다는 탄산음료
20대 소비문화 주도, 간단한 간식거리가 필요, 여성의 경우 장소가 중요
30대 여성이 주 구매층, 남성의 경우 먹거리에 대한 소비비중이 큼
40대 여유를 위한 커피숍, 대접을 받기 원하며, 주 고객층은 여성
50대 건강을 위한 찻집선호, 도넛 보다는 부침개 등 한국적 음식을 선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