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던킨도너츠의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이유
회사소개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SWOT
STP
4P
Dunkin’s future strategy
- 본문내용
-
연혁
1993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사와 합작 투자계약 체결
1994 역삼 생산점 개설, 이태원 1호점 오픈
1997 5월 구의 생산점, 10월 염창 생산점 개설, 가맹사업기반 구축
2000 던킨 도너츠 창립50주년
2001 던킨 도너츠 TV광고 시작(이병헌)
2002 오리지널 커피 판매 실시
2003 커피&도넛 광고 캠페인 시작
2006 현재 전국 416개 매장 운영
거시경제적 환경 분석
93년 이전부터 이루어진 급속한 성장 - 국민의 소비능력 확대
경제성장률(91년 : 9.4%, 92년 : 5.9%, 93년 : 6.1%)
1인당 GNI(US$)(91년 : 7,105 92년 : 7,527 93년 : 8,177)
최종소비지출 증감률(91년 : 8.3% 92년 : 6.3% 93년 : 5.9%)
국내 주요 경제 지표-통계청
사회/문화적 환경 분석
젊은 층 사이에 서구문화에 대한 동경과 추종적 태도 형성
ex 영어 간판의 남용
92년 가수 서태지의 등장 – 신세대가 문화와 소비행태의 중심으로 등장
X세대의 등장 – 이들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유행, 젊은 세대의 소비력 증가
경쟁적 환경 분석
도넛의 대체재 – 김밥, 떡볶이, 햄버거, 빵…
대체제를 기준으로 던킨 도너츠의 경쟁자들을 크게 베이커리류, 패스트푸드, 분식류로 구분 지었다.
베이커리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이며, 패스트 푸드 시장도 경쟁이 치열했다.
던킨도너츠 기업분석
세계 제1의 도넛 전문 매장
84년 첫 진출 후 로열티 인상과 매장운영에 관해 파트너였던 코리아 후드와 의견차이를 보이자 91년 일방적으로 한국시장에서 철수함.
- 기본 정신: 항상 던킨 도너츠 매장을 찾는 고객을 행복하게 한다
3대 목표 의식: Q.S.C( Quality, Service, Cleanness )서비스 지향
BR 코리아
85년 태니 샤인 그룹과 Allied Domecq그룹의 합작 투자로 설립
85년 설립과 함께 베스킨라빈스를 한국에 들여옴.
86년 8월, 첫 명동점 오픈.
88년 전국에 체인화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