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 테즈락 TEZROC 기업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테즈락 소개
2. 실패상황 및 원인 분석
3. 회생방안
본문내용
TEZROC SPORTS
고대 그리스어의 TEZ(TECHONOLOGY)와 ROC(ROC)의 합성어
부산의 상징인 <태종대의 바위>라는 뜻을 지님
단단한 기술력과 더불어 도전, 젊음, 자연 등 부산사람의 진취적인 기상을 표현하는 국제적 감각의 상표

10대-20대를 타겟으로 하는 토탈 스포츠 브랜드

심플, 클린을 테마로 함

판매대상 품목
신발류 : 런닝화, 캐주얼화, 학생화, 아동화, 샌달 등 62종
의류 : 스포츠의류, 캐주얼 의류, 수영복 등 89종
용품 : 가방, 모자, 양말 및 스포츠용품 59종

추진배경
부산광역시가 지역 특화산업의 육성을 위해 신발, 섬유 분야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함

공동 브랜드 형태로 테즈락 출범
1997년 (주)테즈락 출범
지방자치단체가 주관이 되어 지역공동상표를 개발하고 지역제품 판매지원을 위해 민관 공동출자형(제3섹터)주식회사를 설립하여 추진하는 전국 최초의 사업
지역 특화산업의 지중 육성을 통해 부산경제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공동브랜드란?
단일산업 혹은 여러 산업에서 다수의 기업들이 하나의 단일 브랜드를 공동으로 사용함으로써 광고 및 판촉에 소요되는 개별기업의 마케팅 비용을 감소시키는 전략
일괄구매를 통한 제품원가절감을 실현함으로써 연구개발력 및 품질향상 등에 집중할 수 있어 주로 영세한 중소기업들이 구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기업들이 저마다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기 위해 기업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이는 가에 대한 것을 우리 1조는 본론에서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를 사례를 통하여 중점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그럼 그 전에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 기원, 변천, 필요성, 이점, 기능, 좋은 브랜드의 조건, 브랜드 전략과 그리고 브랜드 자산의 미래가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브랜드는 기업이 지닌 중요한 자산의 하나

  • [기업과 정부의 협력성공사례] 지방자치회와 중소기업의 협력- 쉬메릭
  • 경영(MBO: Management by Objective)- 중소기업의 능동적인 참여 - 품질 향상뿐만 아니라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움직임을 이끌어낼 수 있어야함타 공동브랜드의 현황부산의 공동 브랜드인 테즈락은 신발과 섬유산업 활성화를 위해 97년 10월 부산시와 부산은행 등 49개 지역금융기관과 중소기업이 출자해 만들었다. 그러나 테즈락은 적자가 지속적으로 누적되다가 개인업체에게 넘어갔고 지난해 부도를 냈다. 테즈락의 실패 이유는 전문 경영인의 독립성이 제

  • [행정학] 지방자치단체의 예산낭비
  • 기업이 매우 생생하며 그때에 예산의 미미한 할당으로 인하여 제대로 사태에 대처할 수도 없었다는 비난을 매우 두려워하므로 이러한 위협은 생각보다는 즉효약의 효과를 낼 수 있다. 17. 예산을 빨리 지출하고 추가로 예산을 신청한다. 예산이 원하는 액수 이하에서 승인되었을 때 일단 그 예산을 받아들이고 실제로 집행할 때 매우 빨리 지출하여 연도가 끝나기도 전에 예산이 바닥나게 한다. 그런 다음 추가로 예산을 신청한다. 이 경우는 예산에 대

  • [공급사슬관리] 쉬메릭 공급 사슬 체계
  • 기업경영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과거에는 최소한의 자금만 있으면 여러 가지 지혜를 모아서 효율을 높이는 방법을 찾아내는 노력이 많았지만 부실한 기업의 상당부분은 자금이외의 규모의 기업을 운영할 수 있는 경영방법, 자가경영진단, 경영요소의 운용 및 활용 등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인하여 경영자원의 적재적소에 대한 효율적 운영미숙으로 인한 어려움을 많이 느끼고 있다. 국내 건실한 중소기업의 성공사례를 접하여 보면 기업경영에 반드시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기업 21c 경영 패러다임p.63 중소기업의 경영실태 및 문제점p.64 중소기업의 브랜드파워p.64- 그 림 목 차 - 국가브랜드 가치 형성 개념p.19 국가브랜드 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