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 테즈락 TEZROC 기업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테즈락 소개
2. 실패상황 및 원인 분석
3. 회생방안
- 본문내용
-
TEZROC SPORTS
고대 그리스어의 TEZ(TECHONOLOGY)와 ROC(ROC)의 합성어
부산의 상징인 <태종대의 바위>라는 뜻을 지님
단단한 기술력과 더불어 도전, 젊음, 자연 등 부산사람의 진취적인 기상을 표현하는 국제적 감각의 상표
10대-20대를 타겟으로 하는 토탈 스포츠 브랜드
심플, 클린을 테마로 함
판매대상 품목
신발류 : 런닝화, 캐주얼화, 학생화, 아동화, 샌달 등 62종
의류 : 스포츠의류, 캐주얼 의류, 수영복 등 89종
용품 : 가방, 모자, 양말 및 스포츠용품 59종
추진배경
부산광역시가 지역 특화산업의 육성을 위해 신발, 섬유 분야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함
공동 브랜드 형태로 테즈락 출범
1997년 (주)테즈락 출범
지방자치단체가 주관이 되어 지역공동상표를 개발하고 지역제품 판매지원을 위해 민관 공동출자형(제3섹터)주식회사를 설립하여 추진하는 전국 최초의 사업
지역 특화산업의 지중 육성을 통해 부산경제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공동브랜드란?
단일산업 혹은 여러 산업에서 다수의 기업들이 하나의 단일 브랜드를 공동으로 사용함으로써 광고 및 판촉에 소요되는 개별기업의 마케팅 비용을 감소시키는 전략
일괄구매를 통한 제품원가절감을 실현함으로써 연구개발력 및 품질향상 등에 집중할 수 있어 주로 영세한 중소기업들이 구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