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정부의 협력성공사례] 지방자치회와 중소기업의 협력- 쉬메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p
2. 쉬메릭 개발 배경 1p
3. 쉬메릭 개발이후 브랜드 업체 현황 1p
4. 추진 실적 및 성과 2p
5. 대구시의 적극 지원 - 쉬메릭의 ‘국민브랜드’로의 육성 3p
6. 쉬메릭 - 기업과 지자체 3p
7. 문제점과 개선 방안 4p
8. 타 공동브랜드의 현황 6p
9. 쉬메릭의 성공 요인 6p
10.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이슈 6p
11. 결론 7p
- 본문내용
-
1. 서론
2004년 총선 이후 새로운 정치구도가 정립되면서 정치권 뿐만 아니라 범사회적으로 '상생(相生)' 이라는 단어는 하나의 절대적인 코드처럼 번져가고 있다. 사실 해방 이후 물고 물리는 50년간 연속된 상쟁(相爭)의 정치사를 겪어왔던 우리나라에서 이런 상생이라는 코드는 어쩌면 국민들의 가장 큰 염원이었을지 모른다.
하지만 이런 ‘상생의 구도’ 는 정치권에서만의 미덕은 아니다. 인간과 인간사이, 사회와 사회사이, 혹은 인간과 사회사이 와 같이 커뮤니케이션에 의한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관계라면 어디서든지 상생의 꽃은 만개할 토양을 갖추고 있는 셈이다. 그 일각으로 지금부터 논의하고자 할 ‘기업과 사회’, 정확히 말하자면 ‘기업과 정부’와의 관계도 이에 예외는 될 수 없을 것이다. 더욱이 경쟁력의 여부에 따라 그 기업의 존폐가 가차없이 결정지어 지는 신자유주의 체제하에서 정부와 기업의 상생을 통한 win-win 구도 형성은 현 경제 난국을 타개할 첩경이 될 수 있을 것이기에 아래에서는 ‘쉬메릭’ 이라는 어느 기업을 모델 삼아 앞으로 우리나라의 정부와 기업간의 협력 사례를 살펴보았으며 나아가 미약하지만 하나의 정부와 기업간의 바람직한 모델로서의 청사진을 그려 보고자 시도해 보았다.
1. 쉬메릭 개발 배경
대구지역은 중소기업이 99%에 달할만큼 중소기업의 비중이 높다. 그러나 이들 업체 대부분은 대기업과 수직 계열 관계를 갖는 임가공 중심의 하청 중소기업이다. 임가공 중심의 하청 중소기업은 규모의 영세성과 전문인력의 부족으로 독립적인 마케팅이나 기술개발이 부진할 수밖에 없다. 시장의 수요 변동을 제품의 생산․공급체계에 적절히 반영시키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지역 중소기업들은 고유상표 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한 제품 차별화 전략의 당위성을 인식하고는 있다. 그러나 막대한 예산과 인력 소요로 그동안 자체 개발을 주저하여 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