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큐 BBQ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내 치킨 시장
업체 개요
기업소개
마케팅 전략
메뉴 분석
SWOT 분석
성공 요인 분석
본문내용
1. 국내 치킨 시장
닭고기는 현재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육류 중 한 가지.
(한국인의 육류 선호도 : 돼지:52.0% ,
닭: 28.6%, 쇠고기: 15.4%, 기타 : 4%)국민1인당 닭고기 소비 1990년 4.0㎏에서 2000년 6.9Kg,2005년 8Kg 증가추세 .


2. 업체 개요
(주)제너시스는 1995년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인“BBQ“
사업을 시작.

단시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국내에 BBQ
1800개점, 닭익는 마을 120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동 돈
까스 전문점 U9 등 2003년 2월에 선보여 현재 4개점을
운영하여 명실 상부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

그룹명인 Genesis와 세계시장을 주도하는 Global그룹이
란 의미로서의 글자 "G"가 어우러져 지구모양을 의미함 으로써 회사의 Vision인 "세계 최대/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형상화하고 있다.

또한 두개의"G"가 합쳐져 프랜차이즈 유통(Chain)을 나 타내고 있으며 구성원이 즐겁게 포옹하며 화합하는 모습 을 하고 있다. 황금빛 형상은 제너시스의 황금빛 미래를 의미한다.
참고문헌
http://www.bbq.co.kr/
http://www.ckuniversity.com/
http://www.genesiskorea.co.kr/
http://www.irgm.co.kr/news(2007/01/05)
http://month.foodbank.co.kr/(2006/11/2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sfs;lkf;sdkf;s
  • kkt118***
    (2013.10.11 05:00:31)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목 차1. 목적 및 선정동기2. 제네시스 BBQ 3. BBQ의 마케팅 분석4. 마케팅 믹스 4Ps 5. 가맹점 인터뷰 6. 본사 인터뷰 목적 및 선정동기선정동기 과거 제품을 만들기만 하면 팔리던 시대와는 달리 현재는 소비자들의 생활수준과 소득수준 등이 변함에 따라 소비자의 가치와 욕구도 변하게 되었다. 따라서 기업들은 변화한 소비자의 Needs에 따라 대응하여 마케팅 활동을 하게 되었다. BBQ는 최근의 소비자의 욕구변화를잘 파악한 ‘올리브치킨’을 출시해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기업, 브랜드 파워 42위 진입 등 놀라운 성공을 거듭해 온 제너시스BBQ 그룹이 ‘2005년 올리브치킨 혁명’에 이어 ‘BBQ 카페’라는 새로운 혁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Part I. 기업 소개회사 소개브랜드 슬로건Mission Statement경영 이념연혁Part II. 기업 분석 환경 분석(SWOT)판매 전략 분석마케팅 전략(STP)마케팅 믹스(4P)Part III. 프랜차이즈 경영 가맹점 만족 경영고객 만족 경영통합 인프라차별화된 창업지원ContentsFranchise Marketing 2009Part I. 기

  • [경영전략] 교촌치킨 경영전략 분석
  • 분석공급자대체재소비자잠재적 진입자교촌BBQ둘둘치킨페리카나처갓집공급자교섭력↓대체재 ↓잠재적진입자↑소비자교섭력↓치열7.핵심 역량소스. 조리법부위별 판매재료, 인테리어포장 용기차별화전문화고급화구매물류Inbound Logistics생산Operations서비스Service배송물류Outbound Logistics마케팅&영업Marketing & Sales인사관리 Human Resource Management기술개발 Technology Development구매 Procurement마진기업의 하부구조 Firm Infrastructure (경영

  • [경영전략] 교촌치킨 경영전략 분석
  • 장기거래가 바람직하다고 본다.단기거래 할 수 있는 것들은 소스에 사용되는 간장이나 마늘, 한약재, 포장용기들을 들 수 있다. 포장용기는 사이드메뉴인 무가 들어가는 용기와 포장시 사용되는 고급종이백을 들 수 있다. 지금까지 정리한 내용을 간단하게 그림으로 표현하면, 간장, 마늘포장용기 위의 분류를 거래비용측면과 핵심역량 측면을 함께 고려해서 이형오 교수님의 틀을 빌려 분석을 해보겠다.

  • [경영전략]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담당 과목명 : 경영전략론담당 교수님 : 제출일 : 2003년 12월 15일제출자 : 목차 및 참고 문헌1. 서론2. 기업소개⑴ 기업소개⑵ 선정이유⑶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⑷ 기업현황 및 비전3. 교촌의 사업부전략⑴ 교촌의 외부환경분석⑵ 교촌의 내부환경분석4. 교촌의 기업전략5. 결론종합일간지검색사이트 www.kinds.or.kr교촌치킨 www.kyochongo.co.kr메뉴판 닷컴 www.menupan.co.kr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지식검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