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HMR의 개념적 이해와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3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문헌을 보면 아시겠지만 인용한 부분은 출처(각주)를 확실히 달았고요, 논문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확인해 보셔요~ ^^
- 목차
-
1. HMR의 개념 및 특성
1) HMR의 개념
2) HMR의 특성
2. HMR 시장의 국내 및 국외현황
1) 국내현황
2) 국외현황
3.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패턴의 변화
- 본문내용
-
1) HMR의 개념
HMR은 외식에 싫증난 독신자에게 가정식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개발된 완전 조리, 반(半)조리 식품이었다. 또한 도시락이나 편의점의 패스트푸드점 중심이었으며, 소규모 점포에서 판매하는 한식위주의 반찬 전문점으로 한정된 메뉴 구성을 보여 왔다.
하지만 소비자의 욕구가 변하고 있고 기술의 발달로 인해 품질만으로는 두각을 나타내기 어렵게 되고 차별화가 가속화되면서 새로운 흐름은 더욱 뚜렷해 졌다. 이런 흐름은 HMR 개념의 확장을 가져오게 되었다.
- 참고문헌
-
김배한, 한국경제, 2001년 11월 12일 기사 내용 (주)프로데코 대표이사, (日本)쇼핑센터 경영사 www.prodeco.co.kr.
김태희, 외식산업중장기 발전 방안, 보건 복지부 연구 보고서, 2003.
나정기, 외식산업의 이해, 백산 출판사, 2003.
니시무라 아키라 와 하타 마미코 지음, 여자의 지갑을 열게하라, 청년정신.
송은경, ‘테이크 아웃 아웃소싱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2002.
윤은중, 반찬 상품의 소비자들의 구입형태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1997.
월간식당, 2004년 6월호.
조은정, 한국이 15명의 시장이라면, 지식공작소, 2002.
홍기운, 외식산업개론, 한수협출판부, 2002.
홍종영, HMR의 오늘과 내일, 2002.
黃修哲, 外食産業의 現況과 課題, 강원대학교, 2001.
Douglas E. Bowers. "Cooking trends echo changing roles of women". A Century of change in America's eating patterns. FoodReview. Jan-Apr 2000;23.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