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HMR의 개념적 이해와 환경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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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을 보면 아시겠지만 인용한 부분은 출처(각주)를 확실히 달았고요, 논문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확인해 보셔요~ ^^

목차
1. HMR의 개념 및 특성
1) HMR의 개념
2) HMR의 특성

2. HMR 시장의 국내 및 국외현황
1) 국내현황
2) 국외현황

3.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패턴의 변화

본문내용
1) HMR의 개념

HMR은 외식에 싫증난 독신자에게 가정식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개발된 완전 조리, 반(半)조리 식품이었다. 또한 도시락이나 편의점의 패스트푸드점 중심이었으며, 소규모 점포에서 판매하는 한식위주의 반찬 전문점으로 한정된 메뉴 구성을 보여 왔다.
하지만 소비자의 욕구가 변하고 있고 기술의 발달로 인해 품질만으로는 두각을 나타내기 어렵게 되고 차별화가 가속화되면서 새로운 흐름은 더욱 뚜렷해 졌다. 이런 흐름은 HMR 개념의 확장을 가져오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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