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ABC마트 ERP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 소개

2. 프로젝트 추진 경과

3. 프로젝트 추진 내용

4. 기대효과 및 향후 과제

본문내용
기업소개
특급상권에 위치
자체브랜드 & PB브랜드 소유 (vans,hawkins)
세계 40여개 브랜드의 스포츠, 캐쥬얼화 를 모아 파는 대형 신발전문점
카테고리킬러
맞춤형 마케팅


.
.
.
추진목표
Global Best Practice인 통합ERP시스템을 구축하여 정확한 수불관리, 신속한 월차결산, 정확한 원가계산, 신속한 손익정보 등의 경영정보를 제공하여 GLOBAL 스포츠 멀티브랜드 유통회사 도약의 초석 마련
참고문헌
디비가이드 http://www.dbguide.net/
오라클 http://www.oracle.com
동아일보
이코노미스트
서울신문
네이버 http://www.naver.com
한국 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 ERP시스템의도입,경영정보시스템도입성공사례,경영정보시스템도입사례,ERP도입사례,ERP시스템,KT ERP도입,MIS
  • KT ERP시스템의 도입(경영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1. ERP의 사례를 도입한 이유? 12. 한국통신 KT는? 3 3. KT의 ERP시스템의 배경 및 발전과정 54. ERP가 가져온 KT의 변화 185. 발표를 마치며(MIS의 중요성) 291. ERP의 사례를 도입한 이유?가) ERP의 전개와 탄생1. 1970년대 MRP-Ⅰ(Material Require

  • ERP 도입을 통한 기업사례 - ABC마트와 빙그레
  • ERP 사례ABC마트 & 빙그레목 차서론선정동기ERP란?본론1ABC마트 기업소개ERP 도입배경ERP 도입과정ERP 도입 성공 요인ERP 도입결과본론2빙그레 기업소개ERP 도입배경ERP 도입과정ERP 도입 성공 요인ERP 도입결과결론ABC마트와 빙그레 비교프로젝트를 마치며참고문헌서론 선정동기?ERP란?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자로 흔히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한다.기업 전체를 경영자원의 효과적 이용이라는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경영의 효율화

  • [경영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 KT ERP System의 도입
  • KT ERP시스템의 도입(경영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1. ERP의 사례를 도입한 이유? 2. 한국통신 KT는? 3. KT의 ERP시스템의 배경 및 발전과정 4. ERP가 가져온 KT의 변화 5. 발표를 마치며(MIS의 중요성) 1. ERP의 사례를 도입한 이유?가) ERP의 전개와 탄생1. 1970년대 MRP-Ⅰ(Material Requirement Planning) ; 자재 소요량 계획, 제품의 자재 소요량을 합리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자재 및 구매 관리 중심의 시스템2. 1980년대 MRP-Ⅱ ; 제조 자원관리

  • ABC마트의 성공 사례 -ERP를 통한 생산혁신
  • 정보의 신속한 지원으로 의사결정 향상- 공급망관리(SCM), 영업 및 고객지원3-2. ABC-MART의 ERP 도입배경POS시스템(Point Of Sale System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이란, 이처럼 물품을 판매한 바로 그 시점에 판매정보가 중앙 컴퓨터로 전달되어 각종 사무처리는 물론 경영분석까지도 이루어지는시스템을 말합니다.POS의 적용 사례(유통업 적용)ABC 마트 에서의 문제점POS 의 구조적, 장비 문제점1. 간단한 매출등록과 조회, 재고관리 기능만 제공2. 원가와 수

  • [졸업][경영정보] 국내기업의 SCM도입 사례 연구
  •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러한 정보기술의 발전을 이용하여 기업의 로지스틱스, 수요예측 관련된 업무를 기업 내적인 측면, 외적인 측면에서 통합하여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경영혁신개념이 공급 망 관리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본 연구는 국내 기업들이 새로운 경영기법으로 대두되고 있는 SCM을 효율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SCM의 이론적 배경을 소개하고, 국내기업의 SCM도입 성공사례를 알아보기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