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ABC마트 ERP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2. 프로젝트 추진경과
3. 프로젝트 추진 내용
4. 기대효과 및 향후과제
- 본문내용
-
ABC마트 ERP도입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캡틴파이브조 -
1. 회사소개
대한민국 최초의 대형슈즈 멀티샵 ABC마트는 전 세계 50여개 브랜드의 최신, 최고 유행 제품을 판매하는 대표적인 신발유통 브랜드이다. 유명브랜드의 최신 유행 제품을 한곳에서 비교, 구매 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을 제공하고, 트렌드를 선도해나가는 제품으로 대형유통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현재 전국 24개 매장에서 활발한 운영을 하고 있다.
1)선정동기
이 매장은 지난 1990년에 처음 문을 연‘신발전문 대형 멀티숍’이다. 오직 신발 한 아이템만 공략하고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카테고리킬러’매장이라고 볼 수 있다. 회사가 단지 성공한 큰 회사기 때문이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상품으로 한 하나의 아이템을 가지고 좋은 전략과
완벽한 정보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성공한 케이스이기 때문에 이 회사를 선정하게 되었다.
2)기업소개
일본 도쿄의 우에노 시장은 한국의 동대문이나 남대문시장쯤 되는 곳이다. 싸고 품질 좋은 물건을 찾아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사람들로 늘 발 디딜 틈이 없을 만큼 붐빈다. 이 속에 유난히 눈에 띄는 간판이 하나 있다. 가장 자극적인 색 배합이라고 할 수 있는 노란색 바탕에 빨간색 글씨로 쓴 ‘ABC’ 마트가 그것. ABC마트 코리아의 경우에는 ABC마트 재팬이라는 기존의 성공 모델이 존재하고 있는 데다 든든한 자금 지원에 힘입어 큰 어려움 없이 빠른 시일 안에 사업을 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었다. 초기자본금 30억 원으로 출발한 이 회사는 안사장의 사업수완을 바탕으로 한 전략으로 압구정 매장을 시작으로 오는2008년까지 매출 1,000억 원을 목표로 바라보는 회사가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