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오리온제과 및 초코파이의 연혁
2.해외진출 현황 & 러시아 진출배경
3.SWOT 분석
4.러시아 환경 분석
5.러시아 진출과정
6.마케팅 전략
7.성공실적
8.성공요인분석
9.결론 및 향후방향
- 본문내용
-
초코파이지수를 아시나요?
제과업체 오리온은 3일 세계 주요국가 11개국에서 판매되는 초코파이 가격(12개
한 상자)을 미국달러로 환산한 ‘초코파이 지수’를 발표했다.
영국의 경제전문지 이코노미스트가 매년 세계 주요도시의 물가와 통화가치를
비교하기 위해 미국 맥도날드의 ‘빅맥’ 햄버거 가격을 기준삼아 ‘빅맥 지수’를 발표
하는 것과 비슷한 경우다. 세계 여러 나라에 수출되고 있는 초코파이가 빅맥처럼
세계적으로 품질과 크기, 재료 등이 표준화돼 있어 ‘초코파이 지수’로 각국의 물가
수준을 가늠할 수 있다는 것.
지난 1974년 출시된 초코파이는 중국 베트남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과 북미, 남
미, 오세아니아, 아프리카까지 세계 6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국내 소비자가격(200원)을 기준으로 보면 전 세계적으로 4억개 이상 팔려 나갔다.
전 세계인(60억5000만 명 기준) 15명중 1명이 초코파이를 먹은 셈이다.
초코파이 소개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한 오리온을 대표하는 오리온의 영혼이 담긴 제품이다. 오리온 초코파이 情은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특히 중국, 베트남, 러시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국민 과자를 넘어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가장 한국적인 제품이 가장 세계적인 제품이라는 것을 입증하며 지난 해 처음으로 해외시장 매출액이 국내 시장 매출액을 뛰어 넘었다.
국민 과자를 넘어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은 Global Pie !
러시아 진출배경
유럽권과 미주, 아시아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시장 => 러시아
- 러시아 진출한 대부분의 다국적 기업
: 서양 문화권 바탕
- 오리온
: 유일한 아시아권 기업
동양적인 정서를 반영한 차별화된 컨셉으로 오리온만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