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오리온제과 및 초코파이의 연혁
2.해외진출 현황 & 러시아 진출배경
3.SWOT 분석
4.러시아 환경 분석
5.러시아 진출과정
6.마케팅 전략
7.성공실적
8.성공요인분석
9.결론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초코파이지수를 아시나요?
제과업체 오리온은 3일 세계 주요국가 11개국에서 판매되는 초코파이 가격(12개
한 상자)을 미국달러로 환산한 ‘초코파이 지수’를 발표했다.

영국의 경제전문지 이코노미스트가 매년 세계 주요도시의 물가와 통화가치를
비교하기 위해 미국 맥도날드의 ‘빅맥’ 햄버거 가격을 기준삼아 ‘빅맥 지수’를 발표
하는 것과 비슷한 경우다. 세계 여러 나라에 수출되고 있는 초코파이가 빅맥처럼
세계적으로 품질과 크기, 재료 등이 표준화돼 있어 ‘초코파이 지수’로 각국의 물가
수준을 가늠할 수 있다는 것.
지난 1974년 출시된 초코파이는 중국 베트남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과 북미, 남
미, 오세아니아, 아프리카까지 세계 6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국내 소비자가격(200원)을 기준으로 보면 전 세계적으로 4억개 이상 팔려 나갔다.
전 세계인(60억5000만 명 기준) 15명중 1명이 초코파이를 먹은 셈이다.

초코파이 소개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한 오리온을 대표하는 오리온의 영혼이 담긴 제품이다. 오리온 초코파이 情은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특히 중국, 베트남, 러시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국민 과자를 넘어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가장 한국적인 제품이 가장 세계적인 제품이라는 것을 입증하며 지난 해 처음으로 해외시장 매출액이 국내 시장 매출액을 뛰어 넘었다.

국민 과자를 넘어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은 Global Pie !

러시아 진출배경
유럽권과 미주, 아시아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시장 => 러시아

- 러시아 진출한 대부분의 다국적 기업
: 서양 문화권 바탕
- 오리온
: 유일한 아시아권 기업

동양적인 정서를 반영한 차별화된 컨셉으로 오리온만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와 글로벌마켓 기업의 글로벌 경영 전략
  • 러시아공장직원들의 능률 향상 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초코파이 해외 진출타국의 문화를 마케팅에 적극 반영,현지 브랜드로 인식하도록 함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진로소주 해외 진출세계화를 위한 현지화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맥도날드 인도 진출세계화를 위한 현지화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맥도날드 인도 진출세계화를 위한 현지화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유니클로 한국 진출‘Basic’을 중심으로 한 국제화 전

  • [글로벌경영]글로벌기업의 현지화전략 사례
  • REPORT《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목차≫1. 서론(경영의 국제화) 1 page2. 본론 1 page2-1. 동양제과의 오리온 초코파이 1 page(1) 처음의 초코파이 1 page(2) 83년 초코파이 매출 급감 2 page1 원인 2 page2 성공요인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가격 전략(오리온 러시아 진출과 한국의 반덤핑 사례)
  • 자료글로벌 마케팅, 문준연, 2006.06.25최근 중국의 반덤핑 현황 및 시사점, 대외경제정책연구소 , 2009.08.04오리온 러시아 진출 성공기, 매경economy, 2005.04.26한국 자동차산업 왜 강한가, 매경economy, 2005.09.07한국, 반덤핑 피제소 2위국-수입규제 대상국, 한겨례신문, 2005.06.02현대 기아차 왜 강한가(글로벌 빅5성과), 뉴시스아이즈, 2009.08.31인터뷰-주병식 오리온 해외담당 부사장, 매경economy, 2005.04.26개도국들 한국에 잇단 러브콜, 중앙일보, 2010.03.31LOGO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가격 전략(오리온 러시아 진출과 한국의 반덤핑 사례)
  • 러시아에 선 국민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러시아의 대형 할인점에서 오리온 초코파이는 최고 인기 제품이다. 리서치 기관인 AC닐슨러시아에 따르면 오리온 초코파이의 파이류 시장 점유율은 60%가 넘는다. 모스크바에서 매월 판매되는 객수만 10만박스. 연 환산 금액만 3500만 달러가 넘는다. ■1. 시베리아서 모스크바로■ 오리온이 러시아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때는 지난 93년. 담철곤 오리온그룹 회 장(당시 동양그룹 부회장)이 본격적으로 세계화전략을

  • [국제경영]오리온초코파이 중국시장과 러시아시장 진출전략
  • 제과류의 성공적 해외시장진출 :오리온 초코파이Abstract주)오리온 수출의 역사는 30여 년 전인 1970년대 중반, 이란을 중심으로 한 중동지역의 껌 수출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5매의 껌이 들어있다고 해서 5매껌이라 불린 계피, 커피, 박하, 레몬향을 첨가한 껌들이 주종을 이루었으며, 이 껌들은 지금도 중동 및 중국 등지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중동을 중심으로 한 껌 수출은 90년대 초반 초코파이 수출의 본격적인 추진 전까지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