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창업 프로모션 전략] 유통관리 프로모션 창업 전략 - 신개념 미용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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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유통관리 수업에서 제출했던 프로모션 창업 전략인데요. 이 파일은 매우 획기적인 방법이고 참신한 아이디어이기 때문에 적은 분량이지만 가격이 좀 비쌉니다. 사실은 더 비싸게 책정하고 싶은 맘도 좀 있을 정도의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단순한 이·미용 서비스 뿐 아니라 고객의 두피와 모발을 본질적으로 관리해주는 All-cover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여 많은 소비자들의 욕구에 소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장·단기적인 헤어클리닉 프로그램을 갖추고, 그에 맞는 세분화된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고객들 스스로가 이 프로그램의 효과를 체험하고 느끼게 해서 구전을 통한 프로모션 또한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구전을 통한 광고는 다른 방법들보다 그 파급력과 지속력에 있어서 큰 힘을 발휘한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게다가 미용실을 자주 찾는 주 고객층이 여성들이란 점은 이러한 프로모션 전략이 더 많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발판으로 작용할 수가 있다.
이뿐 아니라 현대 생활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휴대폰을 이용하여 모바일 헤어관리도 가능할 것 같다. 해당 미용실을 이용했던 모든 고객들의 핸드폰 번호를 본인 동의하에 기록해두었다가 모발관리에 대한 상식이나 정보들을 일정기간을 두고 제공하거나 새로운 헤어스타일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할 수도 있을 것이며, 위에 언급한 헤어클리닉 프로그램을 문자메시지를 통해 진행하고 서로 확인하고 조언해 줄 수가 있다. 또한 고객들이 자신의 모발이나 모근, 두피 등의 상태를 사진을 통해 문의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한다면 많은 사람들의 참여와 이용을 기대할 수도 있을 것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효과적으로 연계하여 고객들의 오프라인 방문과 이용에 있어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최근엔 청소년층도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많은데, 청소년들에겐 특별히 할인을 해 주는 것도 ‘박리다매’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나이에 따라 이용요금을 차등화 하는 것도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한 가지 더한다면 완성된 고객들의 헤어스타일을 다각도로 찍어 사진파일이나 3D로 구현 및 저장한 후에 다음번에 다시 같은 고객이 오면 예전의 그 헤어스타일을 보여준 후 컴퓨터 작업을 하여 맘에 드는 모양을 고객 스스로가 만들게 한 후 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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