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2
Ⅰ. 선정이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 본론 ------------------------------------------ 3
Ⅰ. 소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Ⅰ-1. 회사소개
Ⅰ-2. 비데소개
Ⅰ-3. 룰루의 등장
Ⅰ-4. 룰루의 현재
Ⅰ-5. 시장 환경 분석
Ⅰ-6. 소비자 분석
Ⅰ-7. SWOT분석
Ⅱ. 룰루의 마케팅 전략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5
Ⅱ-1. 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
Ⅱ-2. 마케팅 믹스 전략(4P`s)
Ⅱ-3. STP전략
◈ 결론 ------------------------------------------ 26
Ⅰ. 향후전망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6
Ⅰ-1. 향후발전방향
Ⅰ-2. 미래예측
◈ 참고자료 -------------------------------------------27
◈ 에필로그 -------------------------------------------29
- 본문내용
-
◈ 서 론
Ⅰ. 선정이유
한동안 외래 관광객들에게 한국 방문에 대한 가장 나쁜 기억 중에 하나를 물으면 한결같이 "불결한 화장실"을 꼽았지만, 새 천년에 들어오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 어디냐고 묻는다면 아마도 달라진 "화장실 문화"라고 답할 것임. 이렇게 화장실 문화가 개선되어감에 따라 점차 모든 화장실에 와변기(동양식 변기)가 거의 사라지고 좌변기가 보편화 되었으며 이에 따라 우리나라에도 비데가 보급되기 시작했음.
예로부터 건강장수의 3대 요소는 쾌식, 쾌면, 쾌변이라고 했음. 특히 배변은 사람의 건강과 직결되는 것이다. 사람의 몸 중에서 중요하지 않은 곳은 없겠지만, 그 중에서도 항문과 국부는 어느 곳보다 청결해야 하며 기능이 원활해야 한다. 쾌변과 직결되기 때문. 항문 국부가 깨끗하지 못하면 배뇨기능이 제대로 작동 못하고 모든 병의 근원이 되는 변비나 치질 등에 걸리기 쉬움. 미국의 템플 대학의 하빈 박사는 "항문이 항상 세척되어야 하루 일과도 순조롭고 따라서 그날의 건강도 유지시킬 수 있다"고 했음. 또 일본의 장수 의학자 모리타 겐조 박사는 "따뜻한 물에 매일 항문을 좌욕하면 혈액순환에도 좋고 신체리듬을 원활하게 해주어 무병장수 및 질병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였음.
이렇게 따져보면 건강한 삶을 위해 우리 가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비데 이다. 비데는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빙을 실천하기위해 가장 원초적이면서도 필수적인 요소 중의 하나임. 이제 보급되기 시작한지 불과 2년 밖에 되지 않아 지금은 겨우10%정도의 낮은 시장 점유율만을 차지하고 있지만 충분한 미래 시장성을 가졌기에 주목해볼만한 가치가 있음. 특히 비데는 90년대 활발한 보급률을 보이던 정수기와는 또 다른 마케팅전략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어 앞으로의 그 시장의 변화에 주목해 볼만함. 그 중 우리는 국내 생산 비데업체 중에서도 가장 인지도가 높은 웅진의 룰루 비데의 마케팅에 대해 조사함.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wjcowayi.co.kr/
네이버 www.naver.com
조선일보 www.chosun.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