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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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2

Ⅰ. 선정이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 본론 ------------------------------------------ 3

Ⅰ. 소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Ⅰ-1. 회사소개
Ⅰ-2. 비데소개
Ⅰ-3. 룰루의 등장
Ⅰ-4. 룰루의 현재
Ⅰ-5. 시장 환경 분석
Ⅰ-6. 소비자 분석
Ⅰ-7. SWOT분석

Ⅱ. 룰루의 마케팅 전략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5
Ⅱ-1. 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
Ⅱ-2. 마케팅 믹스 전략(4P`s)
Ⅱ-3. STP전략


◈ 결론 ------------------------------------------ 26

Ⅰ. 향후전망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6
Ⅰ-1. 향후발전방향
Ⅰ-2. 미래예측


◈ 참고자료 -------------------------------------------27
◈ 에필로그 -------------------------------------------29
본문내용
◈ 서 론

Ⅰ. 선정이유

한동안 외래 관광객들에게 한국 방문에 대한 가장 나쁜 기억 중에 하나를 물으면 한결같이 "불결한 화장실"을 꼽았지만, 새 천년에 들어오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 어디냐고 묻는다면 아마도 달라진 "화장실 문화"라고 답할 것임. 이렇게 화장실 문화가 개선되어감에 따라 점차 모든 화장실에 와변기(동양식 변기)가 거의 사라지고 좌변기가 보편화 되었으며 이에 따라 우리나라에도 비데가 보급되기 시작했음.

예로부터 건강장수의 3대 요소는 쾌식, 쾌면, 쾌변이라고 했음. 특히 배변은 사람의 건강과 직결되는 것이다. 사람의 몸 중에서 중요하지 않은 곳은 없겠지만, 그 중에서도 항문과 국부는 어느 곳보다 청결해야 하며 기능이 원활해야 한다. 쾌변과 직결되기 때문. 항문 국부가 깨끗하지 못하면 배뇨기능이 제대로 작동 못하고 모든 병의 근원이 되는 변비나 치질 등에 걸리기 쉬움. 미국의 템플 대학의 하빈 박사는 "항문이 항상 세척되어야 하루 일과도 순조롭고 따라서 그날의 건강도 유지시킬 수 있다"고 했음. 또 일본의 장수 의학자 모리타 겐조 박사는 "따뜻한 물에 매일 항문을 좌욕하면 혈액순환에도 좋고 신체리듬을 원활하게 해주어 무병장수 및 질병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였음.

이렇게 따져보면 건강한 삶을 위해 우리 가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비데 이다. 비데는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빙을 실천하기위해 가장 원초적이면서도 필수적인 요소 중의 하나임. 이제 보급되기 시작한지 불과 2년 밖에 되지 않아 지금은 겨우10%정도의 낮은 시장 점유율만을 차지하고 있지만 충분한 미래 시장성을 가졌기에 주목해볼만한 가치가 있음. 특히 비데는 90년대 활발한 보급률을 보이던 정수기와는 또 다른 마케팅전략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어 앞으로의 그 시장의 변화에 주목해 볼만함. 그 중 우리는 국내 생산 비데업체 중에서도 가장 인지도가 높은 웅진의 룰루 비데의 마케팅에 대해 조사함.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wjcowayi.co.kr/
네이버 www.naver.com
조선일보 www.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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