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웅진 `룰루 비데`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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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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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데 산업에 관한 개요
1) 비데에 관한 소비자 인식
2) 비데 시장의 규모와 시장 점유율 및 향후 시장 전망
I.비데의 보급률 변화
a)1980년대
b)2000년대
II. 시장 규모 및 점유율
3) 웅진코웨이개발의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I.웅진의 성공 요인
a)타이밍의 성공
b)정수기 사업의 성공이 비데 사업 성공의 원동력이다 ?
c)정수기처럼 비데 시장에도 치열한 경쟁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i)시장 점유율
ii)고급 브랜드 시장에서의 경쟁
2. 성숙기 시장을 준비하는 웅진코웨이개발의 마케팅 전략에대해서
<전기(전자)식 비데>
<기계식 비데>
1) 향후 비데 시장에서의 웅진코웨이개발의 포지셔닝 선택
2) 성숙기 시장을 준비하는 웅진코웨이개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 본문내용
-
1. 비데 산업에 관한 개요
1) 비데에 관한 소비자 인식
비데는 ‘조랑말’이란 뜻으로, 프랑스에서 여성병 예방을 위해 개발된 세정기이다. 우리 나라에는 1980년대 초반부터 도입 되었다. 비데는 항문질환 또는 여성질환의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소득 증가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비데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게 되었다.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와 가정 내에서의 물건 구입시 여성의 결정권이 늘어남으로써 욕실 용품에서도 여성의 의견이 많이 반영되고 있다. 때문에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필요성을 갖게 하는 비데의 수요 또한 늘어나고 있고, 남성 또한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비데 사용자들의 사용기를 들어보면 약 90%정도의 의견이 만족한다는 것이었다. 또한 한번 비데를 사용하게 되면 비데가 없는 제품은 사용하기가 매우 불편하다는 것이 비데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전체적인 의견이었다. 비데가 처음으로 보급 된 것은 1983년 경이지만, 당시만해도 비데는 선진국에서나 쓰는 특별한 변기라는 인식이 강했고, 가격대 또한 매우 비쌌기 때문에 널리 보급화 되지 못했다. 또한 당시의 비데는 수동식 비데로서 지금의 전기식 비데와는 기능면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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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14 00: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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