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문제점과 미래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싸이월드에 대해 조사, 발표 이유
2.오늘날 싸이월드의 생성 배경
3.싸이월드 역사
4.싸이월드 이용현황
Ⅱ.본론
1.싸이월드 성공요인 분석
2.문화적 관점에서의 싸이월드
3.자본주의적 관점에서의 싸이월드
4.문화+자본주의관점에서의 싸이월드
5. 싸이월드의 문제점

Ⅲ.결론
1. 싸이월드의 전망
본문내용
Ⅰ.서론
1.싸이월드에 대해 조사, 발표 이유
싸이월드는 회원수가 무려 2000만 명에 다다랐고, 하루 매출액은 2억 원이 넘으며, 한사람이 하루 평균 머무는 시간은 226분이나 된다고 한다. 비단 이런 통계 수치가 아니라도 요즘 싸이월드의 인기를 충분히 실감할 수 있다. 학교 도서관에서 까지 싸이월드를 해서 싸이월드를 원천적으로 봉쇄하고 있는 언론기사까지 나오는 것을 보면 싸이월드의 영향력을 알 수 있다. 싸이월드는 이렇게 몇 년간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으며, 내어 놓는 서비스마다 성공의 성공을 거듭하여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우리의 생활 깊숙이 침투해있어 익숙하고 친숙한 싸이월드에는 자본주의적, 문화적인 요소가 분명히 존재한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싸이월드를 자본주의적, 문화적인 관점에서 조사해 볼 필요성을 느껴 이를 준비했다. 우리 조는 먼저 각자가 생각하는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에 대해 이야기하고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그 분석에서 나온 아이템들에 대한 조사를 통해 싸이월드를 자본주의적 측면, 문화적인 측면, 문화+자본주의적 측면을 알아보았다. 또한 싸이월드의 긍정적 측면 외의 문제점과 그들이 나아가려고 하는 미래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2.오늘날 싸이월드의 생성 배경
(1)프리챌의 유료화에 따른 싸이월드의 발전
2002년 11월 싸이월드의 역사에 남을 기회가 왔다. 부동의 커뮤니티 사이트 프리챌이 커뮤니티 서비스 자체를 전격 유료화로 엄청난 파장이 일어났다. 각 개인 커뮤니티 운영자에게 한달에 3000원의 이용 요금을 부과하는 것 이였다.
참고문헌
나는 지금 싸이질로 세상을 바꾼다 <임승수 양준석 지음>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채지형 지음>
싸이월드 홈페이지(http://cyworld.nate.com)
다음 홈페이지(http://www.daum.net)
네이버 홈페이지(http://www.naver.com)
한국경제신문(2004.09.23)
헤럴드경제 2004.07.17
The Weekly Economist(2004.08.24)
매경 Economy(2004.08.11)
신용경제(2004.08)
전자신문(2004.08.31)
경향신문(2004.08.13)
서울신문(2004.08.12)
동아일보(2004.08.02)
한겨레21(2004.07.22)
매경 Economy(2004.06.23)
"아바타는 지겨워 내방 꾸미고 싶어" [매일경제 속보, 연예/문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ㅎ정말 괜찮네여..ㅎ
  • 2char***
    (2009.11.18 18:24:11)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사이버문화] N세대 그리고 네트워크문화
  • 방향ChapterⅢ. ChattingPartⅠ. 채팅이란PartⅡ. 채팅사이트 상에서의 N세대의 특징Ⅱ-1. 채팅문화가 N세대에게 미치는 영향 Ⅱ-2. 채팅사이트에서의 인간관계와 N세대PartⅢ. 채팅문화 상에서 N세대가 나아가야 할 방향ChapterⅣ. Case Study- CyworldPartⅠ. 싸이월드란?PartⅡ. 싸이월드를 통해 본 N세대의 특징PartⅢ. 싸이월드를 통해 본 N세대의 문제점과 해결책Ⅲ. 결론Ⅰ. 서론정보사회의 발전에 따라 인터넷 보급은 눈부신 속도로 이루어 졌다. 인터넷으로

  • [뉴미디어] 디지털미디어와 온라인커뮤니케이션
  • 싸이월드 홈페이지 등)를 만들고 관리․ 인터넷 동호회 등에 적극적인 참여․ 각종 인터넷 게시판에 의견 올리기① 매우 많다 ② 많은 편이다 ③ 보통이다 ④ 없는 편이다 ⑤ 전혀 없다6. 인터넷 상에서 상대방의 비방이나 욕설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적이 있습니까?① 매우 많다 ② 많은 편이다 ③ 보통이다 ④ 없는 편이다 ⑤ 전혀 없다7. 온라인 게임이나 메신저, 채팅 등에 빠져 현실 속 자신의 역할을 망각한 적이 있습니까?(이를테면, 자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싸이월드와 프리첼 271) 윤리경영의 정의2) 싸이월드와 프리챌의 윤리경영 사례 5. 싸이월드와 프리챌에 인수․합병이 끼친 영향 381) 인수․합병2) 싸이월드의 합병 배경 3) 프리챌 합병배경 4) 싸이월드의 인수합병 후 성과 5) 프리챌의 인수합병 후 성과 6. 결론 및 개선방향 461) 싸이월드의 문제점 2) 싸이월드의 개선방안 3) 프리챌의 문제점4) 프리챌의

  • 소비자 행동 관점에서의 싸이 월드 분석,SK Communications,SK커뮤니케이션즈,싸이월드분석,싸이월드성공요인
  • 소비자 행동 관점에서의 싸이 월드 분석성공전략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향1. SK Communications 소개(1) ‘SK 커뮤니케이션즈’?(2) ‘SK 커뮤니케이션즈’의 비전(3)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사업 방향2. 싸이월드 소개(1) ‘싸이월드’?(2) ‘싸이월드’의 탄생배경 및 역사(3) ‘싸이월드’의 기능(4) ‘싸이월드’의 다국어 서비스 – Global Cyworld(5) ‘싸이월드’가 인터넷 문화에 끼친 영향3. 싸이 월드의 성공요인(1) 한국 사람들의 특유한

  • [마케팅관리] 싸이월드 성공요인, 문제점과 발전방향
  • 싸이월드의 주요 서비스인 미니룸과 미니홈피를 통해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으므로 주타겟 대상이 되고 있다. 또한 앞으로 20대로 접어들 중고생들은 미래의 수익 타겟이 되므로 그들의 지속적인 흥미와 관심을 이끌만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의 기능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효익은 다음과 같다.- 클럽서비스 : 사회적 교류의 장 - 디지털 카메라 세대의 표현욕구 충족- 자기 PR의 수단이자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제공 문제점과 개선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