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싸이월드`의 성공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싸이 월드'란 무엇인가? ■

■ 싸이월드의 등장과 성장배경 ■

■ 싸이월드 회사 연혁 ■

■ 최근 싸이 월드의 돌풍 상황 ■

■ 최근 싸이 월드의 써비스와 분석 ■

■ 최근 싸이 월드의 마케팅과 분석 ■

■ 싸이월드의 개인정보와 저작권 보호 ■

■ 싸이월드의 문제점과 해결 방향 ■

■ 싸이월드의 새로운 수익 아이템 ■

본문내용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1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싸이월드가 주목받게 된 것은 2003년도부터 미니홈피로 인한 가입자의 수는 매우 증가하였다. 그리고 커뮤니티 사이트로서는 거의 최초로 유료 아이템 사업에 성공함으로써 싸이월드는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그 입지가 매우 높아졌다. 대학생 중 10명의 7명은 싸이월드를 경험했을 정도로 다음이나 프리챌 의 뒤를 따라잡고 있다. 특히나 싸이월드는 다른 커뮤니티에서 실패한 경험이 있는 유료 아이템 부분에서 커다

  • [소비자행동] 프리챌의 실패와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소비자행동론적 관점에서
  • 프리챌의 실패와 싸이월드의 성공사례(소비자 행동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목 차- Ⅰ. 프리챌 vs 싸이월드 개관 소개Ⅱ. 실패사례-프리첼1. 사례소개(J군 스토리)2. 소행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Ⅲ. 성공사례-싸이월드 1. 사례소개(J군 스토리)2. 소행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Ⅳ. 시사점 및 고찰점Ⅰ. 프리챌 vs 싸이월드 개관 소개2001년 9월 158만 3천명2002년 5월 195만 2천명2002년 10월 180만명2002년 11월 커뮤니티 운영자에게 월정액 사용료 부과2003년 초 10

  • [미디어조사방법론] 대학생들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이용실태에 대한 조사-싸이월드중심
  •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특징 p 53. 인터넷 세대들의 특징 p 7Ⅳ. 연구 방법1. 연구대상 선정 및 자료 수집 p 82. 자료 분석 p 8Ⅴ. 결론1. 연구의 요약 p162. 연구의 의의 및 한계점 p16Ⅵ. 참 고 문 헌

  • [소비자행동] 프리챌의 실패와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소비자행동론적 관점에서
  • 프리챌의 실패와 싸이월드의 성공사례(소비자 행동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목 차-Ⅰ. 프리챌과 싸이월드 개관 소개- 프리챌과 싸이월드를 주제로 선정한 이유를 소개하고자 한다. Ⅱ. 실패사례 - 프리챌1. 사례소개(J군 스토리)2. 소비자 행동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Ⅲ. 성공사례 - 싸이월드1. 사례소개(J군 스토리)2. 소비자 행동론적 관점에 의한 분석Ⅳ. 시사점 및 고찰점Ⅰ. 프리챌과 싸이월드 개관 소개

  • [인터넷비즈니스] 기업사례를 통해 살펴 본 인터넷비즈니스
  • 의 적용-기업별 성공 사례 54.1 Contents – 넥슨 (NEXON) 54.1.1 넥슨의 회사 연혁 54.1.2 넥슨의 현황- Contents 개발 상황 64.1.3 넥슨의 성공 요인 77884.2 Community-싸이월드(Cyworld) 94.2.1 싸이월드 회사연혁 104.2.2 싸이월드 현황 104.2.3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1111111212124.3 Commerce-G-마켓(G-Market) 134.3.1 G-마켓의 회사연혁 134.3.2 G-마켓의 현황 134.3.3 G-마켓의 성공요인 151515155. 인터넷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 경쟁력-사례 종합 분석 166. 인터넷 비즈니스의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