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싸이월드 성공요인, 문제점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주제선정배경
II -1. 현황
-2. 마케팅전략
-3. 문제점과 개선방안
III. 요약과 결론
- 본문내용
-
I. 주제선정배경
주위에 인터넷이 널리 보급되어 사용되고 있음에도 막상 독립적이면서도 성공적인 수익모델을 찾아보기는 어렵다. 이는 인터넷 기술의 특성상 그 모방이 손쉬워서 기업이 독창적인 모델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내놓더라도 막상 진입장벽을 설치하여 잠재적 경쟁사를 배제시키기 어렵기 때문이다. 즉, 낮은 전환 비용과 높은 접근성을 인터넷 기반 사업의 특성으로 볼 수 있으며 관련 업계는 이에 따른 극심한 경쟁에 직면 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싸이월드는 최근 가장 각광 받고 있는 ‘블로그’ 서비스를 중심으로 업계 수위를 차지하며 탄탄한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싸이월드가 비슷한 시기에 문을 연 프리챌과 여타 사이트에 비해 어떤 Key Success Factor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미래의 인터넷 기반 Business 환경 변화에 맞춰 나아가야 할 바를 모색해 보기로 한다.
II. 본문
1. 현황
1) 현황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2001년에는 일종의 블로그라고 할 수 있는 인맥기반의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이후 지속적인 개선작업으로 인지도를 높여가다가 프리챌의 유료화에 따른 반사이익으로 성장동력의 기반이 될만한 충분한 가입자수를 확보하였다. 2003년 8월 ㈜SK communications와 합병된 뒤 ‘빅5 포탈 커뮤니티’로 성장하였고, 2004년 4월에 모바일 싸이월드를 통해 무선서비스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