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싸이월드 성공요인, 문제점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주제선정배경
II -1. 현황
-2. 마케팅전략
-3. 문제점과 개선방안
III. 요약과 결론
본문내용
I. 주제선정배경
주위에 인터넷이 널리 보급되어 사용되고 있음에도 막상 독립적이면서도 성공적인 수익모델을 찾아보기는 어렵다. 이는 인터넷 기술의 특성상 그 모방이 손쉬워서 기업이 독창적인 모델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내놓더라도 막상 진입장벽을 설치하여 잠재적 경쟁사를 배제시키기 어렵기 때문이다. 즉, 낮은 전환 비용과 높은 접근성을 인터넷 기반 사업의 특성으로 볼 수 있으며 관련 업계는 이에 따른 극심한 경쟁에 직면 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싸이월드는 최근 가장 각광 받고 있는 ‘블로그’ 서비스를 중심으로 업계 수위를 차지하며 탄탄한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싸이월드가 비슷한 시기에 문을 연 프리챌과 여타 사이트에 비해 어떤 Key Success Factor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미래의 인터넷 기반 Business 환경 변화에 맞춰 나아가야 할 바를 모색해 보기로 한다.



II. 본문

1. 현황

1) 현황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2001년에는 일종의 블로그라고 할 수 있는 인맥기반의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이후 지속적인 개선작업으로 인지도를 높여가다가 프리챌의 유료화에 따른 반사이익으로 성장동력의 기반이 될만한 충분한 가입자수를 확보하였다. 2003년 8월 ㈜SK communications와 합병된 뒤 ‘빅5 포탈 커뮤니티’로 성장하였고, 2004년 4월에 모바일 싸이월드를 통해 무선서비스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중심 페이스북(Facebook)의 개념과 특성, 장단점 및 페이스북의 문제점과 가능성 고찰
  • 세계적으로 연계된 거대한 네트워크를 이루며 뉴스를 비롯한 다른 어떤 매체보다 더 강력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SNS가 지향하는 미래는 장벽과 비밀이 없고 모든 구성원의 의견이 의미를 가지며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사회이다. 이는 소통할 준비가 되어 있는 기업에게는 융복합적인 다양한 방법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성장과 발전의 기회가 됨을 의미한다. 그리고 현재 그 기회를 가장 잘 살리고 있는 기업이 바로 페이스북이 아닐까 생각한다.

  • [마케팅] B2C 싸이월드 마케팅
  • Ⅰ. 서 론 1. 기업 선정 동기 2. B2C 3. 인터넷 마케팅 Ⅱ. 본 론 1. ‘싸이월드(cyworld)’ 소개1) 기업 소개 2) 성장 배경 3) 서비스 분석 2. SNS 시장 1) SNS 시장 현황 2) 경쟁상황 3. ‘싸이월드’의 B2C 마케팅 1) 마케팅 전략 2) 싸이월드의 변화 Ⅲ. 결 론 ‘싸이월드’의 인터넷 마케팅 성과와 문제점 및 발전방향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목 차Ⅰ. 서 론 1. 기업 선정 동기요즘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통한 온라인 인맥구축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싸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요인⑪빕스 이용동기(2)마케팅믹스 전략①서비스와 서비스 품질의 개념②내부 마케팅(직원 복리 후생)③인사관리 ④영업관리⑤외부 마케팅(고객 만족경영)⑥프로슈머 마케팅⑦고객 컴플레인 대책 방안(3)빕스의 활동①빕스 사회 활동②광고 매체, 광고 사례(4)빕스의 상황분석①빕스의 문제점②빕스 수요예측 & 재정(5)업계①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현황②경쟁업계 대응 마케팅전략(6)빕스가 나아갈 방향III.결론①요약참고문헌I. 서론(

  • 소비자 행동 관점에서의 싸이 월드 분석,SK Communications,SK커뮤니케이션즈,싸이월드분석,싸이월드성공요인
  • 소비자 행동 관점에서의 싸이 월드 분석성공전략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향1. SK Communications 소개(1) ‘SK 커뮤니케이션즈’?(2) ‘SK 커뮤니케이션즈’의 비전(3)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사업 방향2. 싸이월드 소개(1) ‘싸이월드’?(2) ‘싸이월드’의 탄생배경 및 역사(3) ‘싸이월드’의 기능(4) ‘싸이월드’의 다국어 서비스 – Global Cyworld(5) ‘싸이월드’가 인터넷 문화에 끼친 영향3. 싸이 월드의 성공요인(1) 한국 사람들의 특유한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구글 Google 핵심역량, 기업전략 기업성공사례 성공요인분석 글로벌전략 글로벌경영 마케팅 분석(ppt)
  • 마케팅, 광고전략, 성공요인 분석(1)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2) 4P MIX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3)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4)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분석 결론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1) 성공요인(2) 향후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목차Chapter 1 - 기업소개-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