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관점에서의 싸이 월드 분석,SK Communications,SK커뮤니케이션즈,싸이월드분석,싸이월드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K Communications 소개
(1) ‘SK 커뮤니케이션즈’?
(2) ‘SK 커뮤니케이션즈’의 비전
(3)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사업 방향
2. 싸이월드 소개
(1) ‘싸이월드’?
(2) ‘싸이월드’의 탄생배경 및 역사
(3) ‘싸이월드’의 기능
(4) ‘싸이월드’의 다국어 서비스 – Global Cyworld
(5) ‘싸이월드’가 인터넷 문화에 끼친 영향
3. 싸이 월드의 성공요인
(1) 한국 사람들의 특유한 정서에 맞는 한국형 블로그
(2)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 하고 남을 훔쳐보려는 사람의 심리 충족
(3) 사용하기 편리한 홈피 설계 및 디자인
(4) 차별화 된 서비스
(5)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통해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
4.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
(1) 비교동기
(2) 미니홈피와 블로그
(3) 미니홈피와 블로그의 특성 비교
5. 싸이월드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1) 개인 정보 노출의 우려
(2) 마녀 사냥의 가속화
(3) 독창적 아이템 개발 부족
- 본문내용
-
1. SK Communications 소개
(1) ‘SK 커뮤니케이션즈’?
2002년 11월 출범한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대한민국 대표 SNS서비스 ‘싸이월드’, 차세대 포털 ‘네이트’, 유무선 연동 통합 메신저 ‘네이트온’, 전문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 전화영어 서비스 ‘스피쿠스’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기업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신나는 온라인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참여와 나눔의 장 ‘사이좋은 세상’에서는 기쁨이 커지는 봉사활동 및 다양한 문화 교류도 이끌고 있다. 또한 세계인의 꿈을 만드는 글로벌 기업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더 앞선 차별화된 인터넷 서비스로 새로운 가치를 끊임없이 만들어 가고 있다.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인과 함께하는 싸이월드를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역할을 강화하여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 ‘SK 커뮤니케이션즈’의 비전 (출처 http://www.skcomms.co.kr/)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출하는 Global Top Player로의 도약”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서는 현재와 미래의 다양한 고객의 needs를 정확히 읽어내고 혁신적인 가치를 누구보다 먼저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경쟁요소가 될 것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인터넷보다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을 통해 Global No.1에 끊임없이 도전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3)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사업 방향
- 혁신 서비스에 대한 도전: 검색 육성으로 교류, 소통과 함께 3대 핵심 영역 서비스 기반을 완결하고 유무선, Device의 경계를 넘어선 서비스 혁신을 통해 미래 인터넷 경쟁에서 승리하겠다.
- 끊임없는 Global 추구: Global 경쟁력이 있는 서비스에 집중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시장의 한계를 넘어 국내외 구분 없이 전세계를 무대로 하는 사업 추진으로 Global Player들과 경쟁할 것이다.
- 1위 서비스로의 집중과 확장: 1위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이들 핵심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며 효율, 개방과 협력을 통해 혁신 서비스에 투자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