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DELL의 SCM전략 성공사례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DELL에 대한 소개

2.DELL의 성공 전략은?

3.DELL의 SCM전략(직접 판매 방식)

4.DELL의 SCM전략(수요 충족 프로세스)

5.DELL의 SCM전략(아웃 소싱)

6.DELL의 SCM전략(재고 전략)
본문내용
DELL에 대한 소개
Michael Dell이 1984년에 설립한 DELL은 1990년대 초반에 수많은 컴퓨터 회사의 일부에 지나지 않았다. 매출액이 가파르게 성장했지만 1994년 PC 시장의 점유율이 3%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그로부터 5, 6년 뒤에 DELL은 미국 PC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우뚝 섰고 ...
3. 아웃소싱
DELL이 추구하는 물류 전략은 생산을 제외한 다른 부문들에 대한 아웃소싱 전략이다. DELL은 전세계 4개의 공장에서 170개국으로 가는 공급 경로에서 각 국가의 특성과 목적에 부합될 수 있는 공급 업체를 선정하게 되는데,...
참고문헌
이프레스 출판사, e-biz A to Z 개정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ELL 기업분석 DELL사 개요 DELL SWOT 분석 DELL SCM 방법 DELL 직접판매방식
  • DELL 기업분석▣ 목 차 ▣1. 서론1. Dell 사 개요2. 선정 배경3. 문제 제기Ⅱ. 본론1. SWOT 분석2. Dell의 SCM 방법- 직접판매방식- 수요 충족 프로세서( push & pull)- 아웃 소싱 전략- 재고전략- network 조직- 엑스트라넷을 통한 고객관리- 신뢰경영- 지속적 고객조사- E-support- direct serviceⅢ. 결론1. 성공요인2. 개선점 Ⅳ. 참고문헌Ⅰ. 서론1. Dell 사 개요1984년 마이클 S. 델이 설립한 미국의 컴퓨터, 사무기기 제조 회사이다. 주요 사업은 데스크톱 컴퓨터,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성공은 웹 사이트에서 고객 스스로 기술 정보를 검색하고 주문 처리 상황을 만듬으로써 가능했다.【cisco의 경영전략】시스코의 성공을 뒷받침했던 또 다른 요인은 고객 사이에서 형성된 공동체이다. 시스코의 고객들은 웹 사이트에서 서로를 돕고 있다. 고객 공동체를 만드는 것은 시스코가 전자 상거래 분야에 진출하면서 가장 먼저 실행에 옮긴, 그리고 가장 크게 성공한 사업 전략이었다. 기업간 전자 상거래의 대표적인 사례인 시스코의 성공요인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성공적인 경제개발 경험과 우수한 가공조립기술을 갖고 있는 우리나라가 동북아 경제권의 중심이 될 가능성은 매우 높다. 따라서 최근의 동향 분석을 통해, 인터넷과 디지털시대에 걸 맞는 물류산업의 국가경쟁력을 배양하여 다가오는 아시아․태평양시대에 국제경영의 중심이 되는 물류 허브로 발돋움하기 위한 물류산업의 전략적 접근이 요구되고있다. 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 1. 주제 선정동기일단 물류전략의 성공사례를 찾기위해 생

  • [경영정보] SCM의 구축 방법과 효과, 사례와 발전 방향
  • Dell, Wal-Mart, 미국 섬유산업, 식료품업계, 의료제품업계, 자동차업계 등에서 최근에 공급사슬관리 성공 사례들이 발표되어 이 기법의 확산을 촉진하고 있다.2. SCM의 구축 방법과 효과(1) 구축 방법1) SCM 4단계 구축방법미국의 SCC(Supply Chain Council)에서는 SCM과 관련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발전과정을 다음과 같이 4가지 단계로 분류하였다.① SCM 이전의 단계 : 비공식 공급사슬프로세스 정비 이전의 혼돈의 상태로서 공급사슬에 대한 개념이나 방침 등의

  • 경영혁신기법 레포트
  • 경영환경의 변화2.기존업무공정의 개선3.정보기술의 새로운 활용2.경영혁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1.시장요인2.기술요인3.조직요인4. 최고경영자의 특성과 리더십요인5.경영전략 6.기업의 자원 및 능력 7.기업간부의 특성8.정부의 정책 3.기업특성과 경영혁신 1.경영자의 역할 2.소유와 경영의 분리 4.경영혁신기법1.six sigma2.리스트럭처링(구조조정)3.리엔지니어링4.종합적 품질경영(TQM)5.SCM5.기업의 사례1.Xerox2.한국전력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